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900원 I 최고가 : 9,2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B19 [위에서부터 4번째칸], B22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저자 유드 세메리아는 문제 가족에게 괴롭힘 당하는 버팀목들에게 주목한다. 가족 생각만 하면 ‘숨이 막히고’ ‘꼼짝 못 하겠다는’ 이들을 위한 생존 심리학이다. 의존적인 가족에게 오랫동안 괴롭힘을 당한 피해자이자 프랑스의 유명 임상심리학자 겸 심리치료사인 저자는 오랫동안 이 문제를 연구해 왔으며, 실제 상담을 통해 비슷한 문제를 가진 성인과 그들 가족의 증언을 수집하고 분석해 왔다.

이를 통해 얻은 의존적 성인과 가족과의 관계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문제적 가족이 그렇게 된 원인부터 문제를 계속해서 일으키는 그들의 심리적 배경, 그들로 인해 다른 가족들이 겪게 되는 고통, 그리고 괴로움으로 점철된 그 관계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과 다양한 심리치료법까지 이 책에 담아냈다.

첫문장
의존적 괴롭힘은 주로 가족이나 부부, 친한 친구 사이에서 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지나치게 감정적으로 의존하면서 시작됩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20년 5월 15일 출판 새책

최근작 :<내 문제가 아닌데 내가 죽겠습니다>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1종 (모두보기)
소개 :이화여자대학교 불어불문학과와 동 대학 통역번역대학원 한불 번역과를 졸업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잊지 못할 여름방학』, 『사랑스러운 악동』, 『당나귀의 추억』, 『상어 뛰어넘기』, 『우리 몸이 왜 이래요?』, 『물건은 어떻게 작동할까?』, 『인간, 즐거움』, 『시작하는 연인은 투케로 간다』, 『개인주의 가족』, 『행복만을 보았다』 『나랑 상관없음』, 『나와 마주앉기』, 『내 문제가 아닌데 내가 죽겠습니다』, 『현대 럭셔리의 탄생』 등이 있다.

생각의길   
최근작 :<그의 운명에 대한 아주 개인적인 생각>,<선생님의 해방일지>,<뛰어난 여성을 위한 심리학>등 총 80종
대표분야 :책읽기/글쓰기 2위 (브랜드 지수 179,749점), 한국사회비평/칼럼 4위 (브랜드 지수 139,51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