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 최저가 : 3,700원 I 최고가 : 3,7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A33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나오키상 수상 작가 이시다 이라가 인터넷 문화를 소재로 쓴 유쾌한 소설이다. 은둔형 외톨이, 오타쿠, 이종격투기, 인터넷 댓글, 플래시몹 등의 코드들이 망라되어 있으며, 주인공들은 이러한 문화에 중독된 존재들이다. 그러나 이들은 밝고 긍정적인 모습으로, 새로운 시대를 만들어나가는 원동력으로 묘사된다.

말더듬이, 은둔형 외톨이, 불결공포증, 고스튬 플레이 아이돌, 선천성 알비노, 점멸하는 빛을 보면 얼어붙는 특이 질환까지... 정신적, 혹은 신체적 장애로 인해 그늘에서만 지내던 주인공들은 인터넷 고민 상담 사이트를 통해 서로를 알게 된다. 이런 인연으로 모인 6명의 오타쿠는 아키하바라의 뒷골목에서 IT 벤처회사인 '아키하바라@DEEP'을 만든다. 배경이 되는 '아키하바라'는 우리나라로 치면 용산전자상가와 같은 곳이다.

소설의 화자는 컴퓨터이다. 주인공들이 만든 인공지능 검색엔진인 '크루크'가 자신을 만든 사람들을 아버지들과 어머니로 부르면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이들의 유일한 꿈은 전 세계 사람들이 '크루크'를 이용해 더 편리하고 좋은 검색을 하게 되는 것이다.

수상 :2004년 일본 서점대상, 2003년 나오키상
최근작 :<텅 빈 마흔 고독한 아빠>,<괜찮은 내일이 올거야>,<식스틴 6teen> … 총 149종 (모두보기)
소개 :1960년 도쿄에서 태어나 세이케이 대학 경제학부를 졸업했다. 광고제작회사에 근무하다가 프리랜서 카피라이터로 활약했다. 서른여섯 살에 어린 시절부터 꿈이었던 소설가가 되기로 결심하고, 수많은 신인상에 응모했다. 1997년 『이케부쿠로 웨스트 게이트 파크』로 제36회 「올요미모노」 추리신인상을 받으며 데뷔했다. 이후 2003년 『4teen』으로 제129회 나오키상을 받았고, 『잠들지 않는 진주』로 제13회 시마세연애문학상을 받았다.
최근작 :<[큰글자도서] 마감 일기>,<번역에 살고 죽고>,<혼자여서 좋은 직업> … 총 316종 (모두보기)
소개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일본 문학 번역가이자 에세이스트다. 지은 책으로 《번역에 살고 죽고》 《귀찮지만 행복해 볼까》 《혼자여서 좋은 직업》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 《마녀 배달부 키키》 《이유가 있어요》 《불만이 있어요》 《도망치고 찾고》 《살아 있다는 건》 등의 어린이책과 《샐러드를 좋아하는 사자》 《배를 엮다》 《후와후와》 《츠바키 문구점》《반짝반짝 공화국》 《라이온의 간식》 《무라카미 T》 외에 많은 작품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