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 최저가 : 4,000원 I 최고가 : 4,0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D33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한국에서 네덜란드로 입양된 인따는 지금까지 한 번도 자신이 입양아라는 것을 심각하게 생각해 본 적이 없다. 그러나 오빠의 친구 리처드를 짝사랑하면서 자신의 외모가 다른 네덜란드 아이들과 다르다는 것을 깨닫는다. 인따는 가족, 친구, 그리고 네덜란드가 점점 낯설게만 느껴진다.

인따의 친엄마 미숙의 이야기가 다른 한축으로 펼쳐진다. 가난한 집안 형편 때문에 봉제공장에 다니게 된 미숙은 이미 결혼한 사람을 사랑하게 되고, 그의 아이를 낳는다. 아들을 낳았다면, 미숙은 그와 결혼할 수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미숙은 딸을 낳고, 그 딸을 결국 네덜란드로 입양을 보내게 된다.

인따와 미숙은 드디어 만나지만, 둘은 서로를 이해하지 못한다. 네덜란드 아이인 인따에게 한국은 '외국'에 불과하고, 미숙 역시 십 년만에 만나는 딸이 낯설기만 하다. 인따는 네덜란드보다 한국에서 더 이방인이 된 느낌을 지울 수 없다. 게다가, 친엄마는 딸에게 아무 것도 가르쳐 주지 않는다.

작품을 쓴 띠너꺼 헨드릭스는 입양아 중개소에서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 작품을 썼다. 자신의 정체성을 고민하는 인따와 같이 네덜란드 땅에 사는 수많은 한국 입양아들은 '자신이 누구인지'를 고민한다. 인따는 친엄마를 찾아 한국에 오지만, 자신이 살아야 할 곳은 네덜란드임을 깨닫는다.

최근작 :<집으로 가는 길>
소개 :1949년 네덜란드의 덴하그에서 태어났다. 사회복지사로 활동했고, 노인을 돌보는 간호사로 일했으며, 입양아 중개소에서도 일했다.
1992년 <집으로 가는 길>을 펴내면서 본격적인 작품 활동을 시작했고, <노란 별을 단 얀> 등을 비롯하여 사회 현실 가운데서도 예외적인 상황들을 주로 다루었다.
최근작 :<나는 “나”표 멋쟁이!>,<알파고의 말>,<내 사랑 치킨치킨> … 총 65종 (모두보기)
소개 :

사계절   
최근작 :<따끈따끈 찐만두 씨>,<크리스마스를 구하라!>,<금괴 도둑과 비밀 정원>등 총 1,176종
대표분야 :전쟁/평화 이야기 1위 (브랜드 지수 13,856점), 문화/예술/인물 1위 (브랜드 지수 350,819점), 청소년 인문/사회 2위 (브랜드 지수 219,91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