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일곱 빛깔의 신인작가들이 펼치는 다채로운 동화의 향연, 제8회 푸른문학상 수상동화집. 책이라면 질색하는 아이와 책을 읽히려는 엄마의 실랑이로부터 시작하는 표제작 '도서관 길고양이'를 비롯, 총 453편의 응모작 가운데 수상작으로 뽑인 단편동화 7편을 묶어 펴냈다.

엘리베이터가 괴물이라고 생각하며 공포에 떠는 아이가 겪는 다소 심각하면서도 흥미로운 에피소드부터, 한 아파트 쓰레기 분리 수거장을 놓고 한바탕 신경전을 벌이는 어른들과 아이들의 유쾌한 소동, 어느 날 느닷없이 새엄마가 된 미스 박 아줌마와의 갈등을 지혜롭게 극복하는 한 소녀의 이야기까지.

새로운 일곱 작가의 작품들은 참신한 구성과 독특한 소재 뿐 아니라 문학적 완성도까지 겸비하고 있다. 변화하는 현실 속에서 성장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진지하게 다루며, 요즘 아이들의 고민과 심리를 실감나게 그려냈다. 과감하고도 독특한 소재 선택과 재치 있는 문체, 탄탄한 구성이 만족스러운 동화집.

겨드랑이 속 날개
일곱 발, 열아홉 발
도서관 길고양이
대장이 되고 싶어
엘리베이터 괴물
슬픔을 대하는 자세
하늘에 세수하고 싶어

: 제8회 푸른문학상 '새로운 작가상'에 응모자 수가 기대 이상으로 많았다. 그럼에도 전체적으로 수준이 높고 다양한 소재를 다루고 있어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특히 김선아의 「도서관 길고양이」는 강압적인 책 읽기를 싫어하는 아이가 고양이를 통해 소외된 이웃인 노숙자와 교감하고 이해하며, 이윽고 책 읽기로 가는 과정이 내내 긴장감을 잃지 않은 탁월한 작품이었다.
황영숙 (아동청소년문학평론가, 제9회 푸른문학상 심사위원)
: 제8회 푸른문학상 수상동화집은 다양한 재능을 가진 일곱 신인 작가들의 작품을 한꺼번에 감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오디션을 보는 것 같은 특별한 재미를 한가득 안겨 주고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0년 10월 30일 어린이 새책

최근작 :<계덕과 만덕 할망의 별난 상경기>,<미션! 황금 카드를 모아라!>,<수상한 인문학 교실 세트 - 전10권> … 총 13종 (모두보기)
소개 :방송 작가로 글을 쓰기 시작해 지금은 어린이책을 쓰고 있습니다. 장래 희망은 ‘부지런한 식물 집사’가 되는 것입니다. 18세기 조선 사회를 궁금해하다 계덕과 만덕을 만났고, 이 원고로 경기문화재단 예술창작지원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그동안 〈스토의 인권 교실〉, 〈대단한 소금이야!〉 등 몇 권의 책을 냈습니다.
최근작 :<교실에는 시가 필요해요>,<새우깡 먹으며 동시집 읽기>,<박 중령을 지켜라>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
수상 :2013년 소천아동문학상
최근작 :<그래, 언젠가는>,<마녀 교장과 아주 특별한 시계>,<지푸라기 인형의 저주> … 총 42종 (모두보기)
소개 :2009년 단편 동화 《일곱 발, 열아홉 발》로 제8회 푸른문학상 새로운 작가상을 받았으며,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수록되었습니다. 2013년 장편 동화 《뒷간 지키는 아이》로 제8회 소천아동문학상 신인상을 받았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마녀 교장과 아주 특별한 시계》, 《표절 교실》, 《아빠는 내가 고를 거야》, 《정직맨과 고자질맨》, 《내가 진짜 기자야》, 《77번지 쓰레기 집의 비밀》, 《골라 골라 눈 코입》, 《유전자 조작 반려동물 뭉치》, 《새빨간 구슬》, 《귀신 보는 추리 탐정 콩, 날 버리지 마!》 등이 있습니다.
수상 :2010년 푸른책들 푸른문학상
최근작 :<도서관 길고양이>,<딱 한 가지 소원만 들어주는 마법책>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어릴 때부터 이야기를 좋아했어요.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으면 잘 기억했다가, 친구들에게 들려주었지요. 이젠 재미있는 이야기를 직접 만들어요. 이야기는 살아있고 힘이 있어서, 사람을 웃게 만들고 용기 내 움직이게 한다고 믿어요. 그래서 좀 더 재밌고 좀 더 행복한 이야기를 많이 짓고 싶답니다. 『도서관 길고양이』로 제8회 푸른문학상을 받았어요. 어린이들 이메일 받는 주소는 forlivsun@hanmail.net이에요.
최근작 :<떨어져라, 떨어져, 찰딱폰!>,<니콜라 테슬라, 전기에 날개를 달다>,<가장 쉬운 초등 고사성어 따라쓰기> … 총 26종 (모두보기)
소개 :이화여대에서 유아교육을, 건국대 일반대학원에서 동화미디어창작을 공부했어요. 푸른문학상 ‘새로운 작가상’을 받았으며 《번개 세수》, 《룰루 아저씨의 옛이야기 세탁소》, 《도서관 길고양이》, 《니콜라 테슬라, 전기에 날개를 달다》를 비롯한 여러 책을 썼어요.
최근작 :<내 친구 블루드래곤>,<야호 슈퍼의 비밀>,<마음이 들리는 마법 이어폰>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길에서 아이를 만나면 반가워 샐샐 웃어요. 느릿느릿 오래오래 아이들에게 들려줄 이야기를 짓고 싶어요. 단편 동화 〈엘리베이터 괴물〉로 제8회 푸른 문학상 새로운 작가상을 수상했고, 어린이책작가교실에서 공부했어요. 지은 책으로 《내 친구 블루드래곤》 《마음이 들리는 마법 이어폰》 《야호 슈퍼의 비밀》 《도서관 길고양이(공저)》가 있어요.
최근작 :<도서관 길고양이>,<우주 최강 문제아>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1967년 천안에서 태어났다. 한겨레아동문학작가학교와 어린이책작가교실을 수료했으며, <어린이문학>에 단편동화 「로봇 필통」과 「실내화」, 동시 「우리 엄마」가 실렸다. 2010년 제8회 푸른문학상 ‘새로운 작가상’을 수상했으며, 지은 책으로 동화집 『왕땅콩 갈비 게으름이 욕심쟁이 봉식이』(공저), 『도서관 길고양이』(공저)가 있다.

푸른책들   
최근작 :<우정의 온도>,<강아지의 변신>,<불량한 주스 가게>등 총 264종
대표분야 :국내창작동화 4위 (브랜드 지수 1,012,415점), 청소년 소설 6위 (브랜드 지수 314,67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