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마지막 잎새', '크리스마스 선물' 등으로 잘 알려진 오 헨리의 단편집. <앵무새 죽이기>, <위대한 개츠비> 등 원전 텍스트에 충실한 번역작업을 해온 김욱동 교수가 오 헨리의 전작 288편을 완독한 후 30편을 골라 옮겼다. 그중 '5월은 결혼의 달', '세상 사람은 모두 친구', '카페 안의 세계주의자', '매혹의 옆모습'은 국내 초역으로 소개되는 작품들이다.

단편 하나하나마다 지은이의 다채로운 인생경험이 배어 있다. 인간에 대한 따뜻한 애정과 유머, 절묘한 반전과 간결한 문체, 단편소설의 전범이라 할 수 있는 이야기들이 세월이 흐른 지금에도 여전히 흥미롭고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명성에 비해 제대로 된 완역본을 찾아보기가 힘들었던 오 헨리 문학을 다시 접할 수 있는 기회.

마지막 잎새 / 크리스마스 선물 / 낙원에 들른 손님 / 순경과 찬송가 / 재물의 신과 사랑의 신 / 다시 찾은 삶 / 추수감사절의 두 신사 / 사랑의 묘약 / 식탁에 찾아온 봄 / 어느 바쁜 브로커의 로맨스 / 20년 뒤 / 백작과 결혼식 초대 손님 / 구두쇠 연인 / 녹색 문 / 하그레이브스의 멋진 연기 / 가구 딸린 셋방 / 물방앗간이 있는 예배당 / 도시의 패배 / 인생은 회전목마 / 채광창이 있는 방 / 5월의 결혼의 달 / 시계추 / 할렘의 비극 / 세상 사람은 모두 친구 / 사랑의 희생 / 카페 안의 세계주의자 / 매혹의 옆모습 / 매디슨 광장의 아라비안 나이트 / 어느 도시 보고서 / '붉은 추장'의 몸값

작품 해설
작가 연보

최근작 :<오 헨리 단편선>,<마지막 잎새>,<오 헨리 단편선> … 총 142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환경인문학과 인류의 미래>,<세계문학이란 무엇인가>,<아메리카로 떠난 조선의 지식인들> … 총 254종 (모두보기)
소개 :미국 뉴욕주립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서강대 인문대학 명예교수로 재직 중이다. 환경문학, 번역학, 수사학, 문학비평 등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히 연구해 온 인문학자다. 주요 저서로는《세계문학이란 무엇인가》(2020),《외국문학연구회와〈해외문학〉》(2020),《아메리카로 떠난 조선의 지식인들》(2020),《눈솔 정인섭 평전》(2020),《하퍼 리의 삶과 문학》(2020),《미국의 단편소설 작가들》(2020)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