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쇼핑 리스트 담기  출력하기
  • - 중고 매장 상품은 온라인으로 구매가 불가능 합니다.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서점 대상 1위 수상작, 소설 부문 판매 1위, 60만 부 판매 돌파. 2012년 지난해 일본 출판계를 놀라게 했던 작품. 미우라 시온의 장편소설이다. 이야기는 사전 <대도해> 편찬을 준비하고 있는 대형출판사 겐부쇼보의 사전편집부에 보통 사람들에게는 없는 날카로운 언어적 센스를 가진 마지메가 오면서 시작된다.

사전 만들기에 일생을 바친 편집자 아라키와 감수자 마쓰모토 선생, 사전편집부의 분위기 메이커 니시오카, 눈치 빠른 여성 편집자 사사키, 패션지 경력을 가진 어린 편집자 기시베 등은 10여 년에 걸쳐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며 묵묵히 사전 한 권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여기에 마지메가 한눈에 반해 버린 여인 가구야가 등장해 '마지메스러운' 연애 스토리가 곁들여진다.

언뜻 지루할 것만 같은 사전 편집 이야기. 하지만 작가 미우라 시온은 그 과정을 소설 안에서 지금 이 사회가 잊고 지내는 다양한 아날로그적 가치의 소중함을 리얼한 에피소드와 섬세한 감정 묘사로 녹여 낸다. 가벼운 문자보다 진중한 말과 정성스런 손글씨, 열정적으로 몰두할 수 있는 일, 인간관계 안에서의 고민, 하나의 목표를 위해 함께 노력하는 사람들. 무언가를 위해 성실히 일하는 게 얼마나 기분 좋은 일인지, 예상치 못한 웃음과 눈물, 따스한 감동을 담아 엮은 작품이다.

: 지루할 것만 같았던 사전 만들기가 눈을 뗄 수 없는 스포츠처럼 여겨졌다. 얼마나 아름다운 세계와 만난 걸까, 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없는 소설이다. 사전의 재미를 모르고 지내 온 것이 후회될 정도로.
: 15년 간 2,900페이지를 만들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3년 4월 6일자
 - 조선일보 북스 2013년 4월 6일자

대형 출판사 겐부쇼보 사전편집부. 베테랑 편집자 아라키가 정년 퇴임으로 그만두면 편집부에는 가볍기 그지 없는 니시오카와 계약사원 사사키만 남게 된다. 자신의 후임자를 찾기로 한 아라키는 영업부에서 '특이한 녀석'으로 취급 받고 있는 마지메와 만난다. 확실히 이상한 놈이다. 하지만 찾았다! 새로운 사전편집부원을!
마지메가 오게 된 사전편집부는 새로운 사전 《대도해大渡海》 편찬에 힘을 쏟고 있다. 수록 예상 단어 23만 개. 편집 방침은 '지금을 살아 가고 있는 사람들에게 맞는 사전'. 마지메는 단숨에 사전 만들기에 빠져 든다. 그러던 어느 날 하숙집 주인 할머니의 손녀 가구야를 만나 한눈에 반한다. 갑작스러운 사랑의 시작으로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 마지메. 가구야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적당한 말을 찾지 못하고 고민한다. 그러는 와중에 니시오카가 이상한 소문을 듣고 달려온다.
"《대도해》, 중지될지도 모른대!"
과연 《대도해》는 완성될 수 있을까.
그리고 마지메는 자신의 마음을 가구야에게 잘 전할 수 있을까.

수상 :2019년 일본 서점대상, 2012년 일본 서점대상, 2010년 일본 서점대상, 2007년 일본 서점대상, 2006년 나오키상, 2005년 일본 서점대상
최근작 :<사랑 없는 세계>,<아무래도 방구석이 제일 좋아>,<마사 & 겐> … 총 12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귀찮지만 행복해 볼까>,<길치모녀 도쿄헤매記>,<번역에 살고 죽고> … 총 281종 (모두보기)
소개 :일본 문학 전문 번역가. 지은 책으로 《번역에 살고 죽고》, 《귀찮지만 행복해 볼까》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 《달팽이 식당》, 《카모메 식당》, 《시드니!》, 《애도하는 사람》, 《빵가게 재습격》, 《반딧불이》, 《샐러드를 좋아하는 사자》, 《저녁 무렵에 면도하기》, 《평범한 나의 느긋한 작가생활》, 《종이달》, 《배를 엮다》, 《누구》, 《후와 후와》, 《츠바키 문구점》, 《반짝반짝 공화국》 외에 280여 권이 있다.

은행나무   
최근작 :<국가의 인구 관리, 옛날과 오늘>,<상처조차 아름다운 당신에게>,<28 (리커버 특별판)>등 총 488종
대표분야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6위 (브랜드 지수 640,997점), 일본소설 7위 (브랜드 지수 410,484점), 에세이 29위 (브랜드 지수 184,97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