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해마(海馬) 관련 연구와 저술을 통해 해마 박사로 잘 알려진 지은이는 우리가 뇌에 관하여 가질 수 있는 가장 기초적이고 일반적인 호기심들을 시작으로 뇌지도와 허먼큘러스, 헤브의 법칙 등 신기한 뇌 이야기들을 흥미롭게 풀어나간다.

책은 지은이가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강의를 바탕으로 씌어진 것이다. 최신 뇌 과학 지식들은 물론, 의식과 무의식, 자유의지, 마음의 실체 등 다양한 철학적 주제들에까지 과학과 철학, 심리학, 의학의 경계를 넘나들며 뇌와 관련된 다양하고 폭넓은 접근을 시도한다.

들어가는말

제1장 인간은 뇌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
제2장 인간은 뇌의 해석에서 벗어날 수 없다
제3장 인간은 애매한 기억만 가지고 있다
제4장 인간은 진화 과정을 진화시킨다

부록 - 행렬을 사용한 기억 시뮬레이션
후기
옮긴이의 말

최근작 :<알쏭달쏭 상담소>,<착각하는 뇌 상식사전>,<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61가지 심리실험> … 총 49종 (모두보기)
소개 :약학박사.뇌 연구자. 뇌의 건강과 발달, 노화를 연구하며, 최근에는 뇌와 AI의 관계에 대한 연구에 몰두하고 있다. 꾸준한 연구와 동시에 뇌과학에 관한 이야기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저서를 통해 대중에게 뇌과학의 매력을 널리 전해 왔다. 그의 저서 대부분은 10만 부 이상 판매되었고, 전체 누적 판매 부수는 200만 부가 넘으며, 중국과 한국을 비롯한 여러 국가에 번역 출판되었다. 대표 저서로 『기억력을 강하게 하다』, 『너무 진화한 뇌』, 『아빠는 뇌 연구자』, 『해마, 뇌는 피곤하지 않아』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153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어외국어대학교에서 일본어를 공부했다. 문학, 인문, 역사 등 여러 분야의 책을 기획하고 번역했으며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나, 건축가 안도 다다오》 《건축을 꿈꾸다》 《내일의 디자인》 《공생의 디자인》 《예술가로 산다는 것》 《포스터를 훔쳐라》 《의성어 의태어 건축》 《알래스카 바람 같은 이야기》 등이 있다.

은행나무   
최근작 :<1만 1천 권의 조선>,<여성 혐오를 혐오한다>,<직관주의자>등 총 556종
대표분야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6위 (브랜드 지수 851,789점), 일본소설 6위 (브랜드 지수 446,516점), 에세이 28위 (브랜드 지수 234,34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