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8,100원 I 최고가 : 9,800원
  • 재고 : 13부 I 도서 위치 : G40 [위에서부터 7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3)

<책은 도끼다>의 저자 박웅현의 신작. 지난해 초겨울부터 올해 봄까지 총 8회에 걸쳐 이루어진 강독회의 내용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시, 소설, 에세이는 물론이고 예술과 역사를 다룬 인문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면의 책들을 박웅현만의 창의적인 관점과 시선에서 쉽고, 흥미롭게 풀어냈다.

저자는 다독보다는 깊게 읽는 독서, 외부의 권위에 눌리지 않고 나만의 울림을 찾을 줄 아는 독법에 대해 다시 한 번 강조한다. 더불어 '천천히'라는 단어의 의미를 되새겨보자고 제안한다. 저자가 여덟 번에 걸친 강독을 하면서 매 강독마다 강조했던 것은 책을 읽을 때 '각자의 오독', '나만의 해석'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것이었다.

저자는 작가의 명성, 작품에 부여된 세간의 권위에 주눅 들지 말고, 나만의 한 문장을 찾아내어 그것으로써 자신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여기에서 한 발 더 나아간다. 책을 읽고, 느낀 바들이 있다면 거기에서 머무를 것이 아니라 나에게 울림과 감동을 주었던 지혜들을 각자의 삶 속에서 몸으로 행하며 살 것을 당부하는 것도 잊지 않는다.

첫문장
5년 만의 만남입니다. 『인문학으로 광고하다』『책은 도끼다』『여덟단어』이 세 권의 책을 통해 가마솥의 누릉지 긁듯 제가 생각하는 것들을 다 쏟아냈다고 공공연히 이야기했습니다.

: 우리의 정원은 우리가 가꾸어야 한다
: 삶을 변화시키는 연료, 즐거운 오독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6년 7월 '이달의 책'
 - 한겨레 신문 2016년 6월 9일자 '잠깐독서'

최근작 :<책은 도끼다 (10th 리미티드 블랙 에디션)>,<일하는 사람의 생각>,<눈> … 총 38종 (모두보기)
소개 :

북하우스   
최근작 :<관계의 불안은 우리를 어떻게 성장시키는가>,<영어원서 깊이 읽기>,<가장 외로운 선택>등 총 347종
대표분야 :육아 3위 (브랜드 지수 153,650점), 책읽기/글쓰기 3위 (브랜드 지수 144,912점), 교육/학습 5위 (브랜드 지수 139,22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