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세계적인 사회학자 부부가 밝히는 글로벌 시대의 성, 사랑, 가족. ‘지구화’는 우리 삶에 무엇을 가져왔는가? 그것은 ‘금융 위기’, ‘언어의 위기’를 넘어 ‘가족의 위기’와 ‘개인의 위기’로 확산, 심화되고 있다. 그리하여 가족은 힐링과 위안의 최후의 안식처가 아니라 ‘사랑’을 둘러싼 온갖 카오스의 진앙이 되고 있다.

‘장거리 사랑’, ‘세계가족’, ‘세계사회’ 등 이 두 부부 사회학자가 새롭게 제시하고 있는 흥미진진한 개념들 자체가 그러한 역설 그리고 변증법적 긴장을 잘 보여준다. 예를 들어 ‘사랑’은 ‘두 부부(연인) 사이의 일’, 또는 더 좁게는 부부의 ‘침실’안을 의미하기 때문에 장거리 사랑이라는 말은 형용모순처럼 보인다. 하지만 이러한 형용모순은 예를 들어 ‘기러기 가족’이라는 우리 현실을 조금만 돌아봐도 금방 전혀 모순이 아님을 확인할 수 있다.

옛날에는 ‘유붕이 자원방래’라는 공자의 말처럼 멀리서 사람이 찾아오면 무조건 반가워하고, 님과의 이별은 하늘이 무너질 일로 ‘살을 맞대지 않으면’ 부부의 연이 끊어지는 것이었으나 이제 부부는 다른 대륙에 ‘기러기’처럼 떨어져 살고 있고, 아이들은 화상 속에 엄연히 하루하루를 함께하고 있다. 또 예를 들어 옛날에는 ‘엄마 찾아 3만리’였지만 지금은 몇 초 만에 선진국에 일하러 간 엄마와 스카이프로 연결될 수 있다.

서문
01 정상가족은 어떻게 세계가족으로 바뀌는가
02 국적은 둘, 사랑은 하나, 상호 이해와 오해의 역사
03 사랑이 버릴 수 있는 거리는 얼마 만큼일까
04 세계시장, 세계종교, 세계위험, 세계가족: 지구적 운명 공동체는 어떻게 생겨나는가
05 결혼이주여성: 더 나은 삶을 꿈꾸며
06 가사노동 이주여성: 먼 곳으로부터의 모성애
07 남성 지배의 소멸? 세계가족이라는 왜 여성이 승자인가
중간 점검
08 저의 생모는 스페인산 난자입니다
09 함께 그러나 또 따로: 사랑의 지구적 혼란
10 세계가족은 세계에 대해 얼마나 개방적인가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2년 11월 17일자
 - 한겨레 신문 2010년 11월 16일자

최근작 :<오늘도 괜찮으십니까>,<자기만의 신>,<경제 위기의 정치학> … 총 19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모성애의 발명>,<장거리 사랑>,<위험에 처한 세계와 가족의 미래>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사회학, 심리학, 철학을 전공했다. 기센대학교에서 미시사회학을, 뮌헨대학교에서 사회심리학을 가르쳤으며 함부르크대학교 사회학 교수를 거쳐 현재는 에를랑겐-뉘른베르크대학교 사회학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특히 사회변동과 가족제도의 변화에 관심을 두고 연구한다.

지은 책으로 《가족 이후에 무엇이 오는가?》 외 다수가 있고, 울리히 벡과 함께 집필한 《장거리 사랑》 《사랑은 지독한, 그러나 너무나 정상적인 혼란》 들이 있다.

최근작 :<독일, 민족, 그리고 신화>,<독일 명작의 이해>,<독일 통일과 여성> … 총 26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독일 현대작가 우베 욘손에 관한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독일 베를린 훔볼트대학교에서 수학했으며, 서울대학교 여성연구소 책임연구원을 거쳐 현재 아주대학교 기초교육대학 특임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독일 통일과 여성》(공저) 《독일 명작의 이해》(공저)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 《유럽의 폭풍-게르만족의 대이동》 《헤세의 인생》 《장거리 사랑》(공역) 들이 있다.
최근작 :<한국 사회의 압축적 개인화와 문화변동>,<우리는 바다로 간다>,<독일의 사회통합과 새로운 위험> … 총 22종 (모두보기)
소개 :독일 뮌헨시 루트비히 막시밀리안대학 사회학과에서 고(故) 울리히 벡 교수의 지도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전공분야는 이론사회학, 젠더사회학이다. 현재 한국이론사회학회 부회장이고, 서울대학교 여성학협동과정 강사이다. 『울리히 벡 읽기』, 『개인화』 등 다수의 저서와 『자기만의 신』 등 다수의 역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