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이 책은 '도널드 덕'으로 대표되는 디즈니 만화를 분석함으로써 미국의 문화 제국주의를 분석 비판한 문화 연구서의 고전이자 아동 문학 비평의 고전이다.

이 책은 출간되자마자 칠레의 피노체트 정부의 손에 분서당하는 현대판 분서갱유의 희생물이 되었다. 하지만 곧 이탈리아와 프랑스, 독일 등 칠레 바깥에서는 열화와 같은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그러나 도널드 덕의 출생지인 미국에서는 영국에서 인쇄되어 미국으로 보내지는 등의 우여곡절 끝에 출판되었다.

이처럼 파란만장한 출판의 역사를 가진 이 책은 도널드 덕의 웃음 뒤에 있는 자본주의 이념의 찡그린 얼굴을, 미키 마우스의 장갑 속에 숨겨진 강철 주먹을 들춰내고 있으며, 그 내용은 30년이 지난 지금에도 여전히 유효하다.

최근작 :<토끼들의 반란>,<국토안보부가 내 연설문을 삼켰습니다>,<아메리카의 망명자> … 총 14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도널드 덕, 어떻게 읽을 것인가>,<커뮤니케이션 - 전쟁, 진보, 문화> … 총 36종 (모두보기)
소개 :사회학자로 1936년 벨기에에서 태어났다. 1962년부터 파시스트 쿠데타가 일어난 1973년까지 칠레에 살면서 많은 매스 커뮤니케이션 사업에 관여했다. 문화 제국주의에 관해 광범한 주제로 글을 썼으며 <다국적 기업과 문화지배>(1979), <세계 이미지 시장 >(M.마텔라드, X.델구르와 공저;1984), <이미지의 축제 : 브라질의 TV 드라마>(M.바텔라르와 공저;1991)가 대표적인 저작이다. 현재 오트브르타뉴대학(렌2대학) 정보통신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최근작 :
소개 :서울대학교 대학원 영문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실상사 작은학교 교사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