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7,600원 I 최고가 : 7,800원
  • 재고 : 9부 I 도서 위치 : G37 [위에서부터 7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9)

하루에도 몇 번씩 죽음과 삶을 오가는 사람들을 만나고, 죽음을 제 손으로 받아내기도 놓치기도 하는 곳. 각 과를 순환하는 인턴들에게 지옥의 코스라고 알려진 응급의학과. 그곳을 평생 자신의 전문 분야로 선택한 의사가 있다.

그는 하루 한편, 혹은 일주일에 두세 편씩 마치 독백을 하듯 응급실에서 있었던 일을 긴 글로 페이스북에 써내려갔다. 죽음을 마주한 이야기와, 죽음 직전에 삶의 경계를 넘어선 사람의 이야기와 때로는 사실이라고 하기에는 너무나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이었다. 그의 페이스북을 방문하는 이들은 스크롤을 끝없이 내리면서도 그가 써내려간 긴 글을 읽어나갔다.

이 책은 응급의학과 의사인 남궁인이 마주했던 죽음과 삶, 그 경계의 기록이다. 마지막 순간 그의 손을 잡고 생의 길로 돌아왔거나 죽음의 경계를 넘어간 사람들의 모습이 책 속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한 편의 영화처럼 숨결 하나하나까지 생생하게 묘사해낸 지독한 진실 앞에서 의사 남궁인이 아니라 죽음을 마주하는 한 인간의 모습이 보인다.

첫문장
의식이 없는 50대 남성이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6년 7월 9일자 '책 속으로'
 - 동아일보 2016년 7월 9일자 '책의 향기/150자 서평'

최근작 :<오늘 만나는 미래학교>,<나의 복숭아>,<우리 사이엔 오해가 있다> … 총 37종 (모두보기)
SNS ://www.facebook.com/ihn.namkoong
소개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병원에서 응급의학과 전문의를 취득하였다. 현재 이대목동병원 임상조교수로 재직중이다. 《만약은 없다》 《지독한 하루》 《차라리 재미라도 없든가》 《제법 안온한 날들》 《우리 사이엔 오해가 있다》를 썼다.

문학동네   
최근작 :<피라미드>,<문로스트 Moon Lost 1>,<꼬맬까말까 수선집과 비밀의 책>등 총 3,798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278,108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3,569,803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1,923,54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