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7,600원 I 최고가 : 9,000원
  • 재고 : 11부 I 도서 위치 : B34 [위에서부터 5번째칸], D31 [위에서부터 1번째칸], B34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1)

법륜 스님의 행복 안내서. 지난 30년 동안 우리나라 전국방방곡곡은 물론 세계 115개 도시의 강연장과 길 위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저자에게 던진 질문과 그 답변 중 가장 많은 공감과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내용을 엄선해 엮었다. 무의식속에 잠재된 인간의 심리와 욕구, 관계 맺기에서 오는 갈등과 같은 개인적 문제뿐만 아니라, 사는 게 바쁘다거나 직면한 현실이 불편하다는 이유로 애써 외면해왔던 사회의 구조적 모순까지 우리의 행복을 방해하는 요소들을 전체적으로 분석하고 그에 대한 지혜로운 해법을 들려준다.

현실생활과 동떨어진 공허하고 허황된 이야기는 모두 걷어내고 오직 삶의 현장에서 일어나는 구체적인 괴로움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에 초점을 두고 있다. 냉정하지만 따뜻하고 단순하지만 명쾌한 법륜 스님의 행복론을 읽다보면 내 안에 도사리고 있던 수많은 불합리한 신념과 고정관념이 깨지면서 나와 세상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될 것이다.

첫문장
우리는 누구나 그때그때 '이것이 좋은 일이다' 하는 것을 선택하고 삽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6년 1월 29일자 '교양 새책'

최근작 :<나는 괜찮은 사람입니다>,<법륜 스님의 행복 (양장본 특별 에디션)>,<지금 이대로 좋다> … 총 11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중앙대학교 한국회화학과 및 동대학원 졸업. 화풍은 밝고 유쾌하지만 작품에서는 전통미를 중요시한다. 특히 장지壯紙에 무수한 붓질로 얻은 중첩된 느낌은 시간의 집적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고故 장영희 교수의 에세이 《문학의 숲을 거닐다》, 시인 신경림이 가려 뽑은 우리 시 50편을 엮은 책 《내 인생의 첫 떨림, 처음처럼》 등에서 작가의 감성 가득한 작품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