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이 시대의 탁월한 북 칼럼니스트이자 감각 있는 에세이스트인 CBS 정혜윤 피디의 에세이집이자 여행을 주제로 한 인터뷰집. 그간 다양한 분야의 숨어 있는 좋은 책을 많은 독자들에게 소개해온 그녀는 이번에 펴내는 다섯번째 책을 필두로 그만의 예민하고 예리한 시선을 사람들에게로 겨누기 시작했다.

가장 처음으로 마주한 사람은 바로 자기 자신이었다. 내가 누구인지, 나라는 여행자의 여행이 어떻게 촉발되어 어떤 여정으로 진행되고 있는지 묻고 답하는 데서부터 나를 알 수 있는 까닭에서였다.

그리고 그녀는 사람들을 만났다. 한 번도 고향을 떠나지 못한, 그러나 모두가 잠든 깊은 밤마다 시라는 가늠할 수 없는 곳으로 여행을 떠나는 한충자.정반헌.이명재 할머니, 해마다 캄보디아로 떠나는 사진작가 임종진, 어느 새벽 고향을 떠나 서울로 온 버마 출신의 외국인 노동자 소모뚜, 말도 다할 수 없는 인생 여력을 품고 시를 쓰러 서울에 올라온 행동하는 시인 송경동 등.

이들과의 울림 깊은 대화로 말미암아 비로소 우리는 알게 된다. 이들이야말로 의심할 나위없이 훌륭한 여행자들이란 것을. 이들은 '영감으로 가득 찬 신묘한 말을 하는 현인이 아니라 자신의 손과 발과 눈과 머리를, 몸을 움직이는 사람들'이었다. 저자인 정혜윤은 말한다. 이들의 이러한 삶의 방식은 놀랍게도 우리가 아는, 누구나 떠나본 사람은 다 경험해본 적 있는 여행과 참 닮아 있더라고.

prologue 왜 인생을 여행이라 하는가

01 나의 여행 이야기는 이렇게 시작된다
02 온갖 일을 겪고 보니 너에게 미안해
03 친구를 찾아 떠나며 가난한 손님으로 살기
04 상상력과 두번째 달
05 쓸데없는 것은 없다
06 우리는 무엇에 눈멀어 있는가?
그리고 새로운 것에 눈뜨면 얼마나 기쁠까?
07 무엇을 보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보느냐다
08 모든 것을 다 할 수도, 모든 것을 다 가질 수도 없다
09 기다린다는 것? 그건 노력이다
10 이것은 두 번 다시 없을 단 한 번의 기회
11 제7의 인간, 높이 오르다
12 너만의 지도를 그려보아라
13 카르페 디엠 Carpe diem
14 너는 내 영혼이 되리

Epilogue 너 또한 하나의 여행지니

박찬일 (‘몽로’ 요리사, 음식칼럼니스트)
: 책 한 권의 무게가 그 물리적 한계를 넘어 이토록 묵직할 줄이야. 인물들의 면면을 일별하면 작가가 어떤 인생에 깊은 감동을 받는지, 우리 건조한 삶에 모자란 필수원소가 뭔지 콕콕 집어놓은 듯하다. 일급 독서가답게, 결국은 등장인물이 써낸 책까지 검색해서 주문하게 만든다.

최근작 :<에픽 #08>,<[큰글자도서] 아무튼, 메모>,<[큰글자도서] 앞으로 올 사랑> … 총 45종 (모두보기)
소개 :

난다   
최근작 :<죽음의 병>,<사랑은 왜 밖에 서 있을까>,<미래의 피해자들은 이겼다>등 총 121종
대표분야 :에세이 19위 (브랜드 지수 342,261점), 한국시 25위 (브랜드 지수 28,483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25위 (브랜드 지수 99,38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