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작가로 손꼽히는 로알드 달. 그의 책은 어른들보다 어린이들이 먼저 찾는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그런 인기의 비결은 무엇보다 대담한 상상력과 배꼽 잡는 유머에 있다. 어떤 상황에서도 웃음을 자아내며 모험을 펼치는 그의 이야기는 한번 잡은 책을 손에서 뗄 수 없게 하는 힘이 있다.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이야기와 긴박한 전개 역시 로알드 달의 매력. “현재 동화 작가 중에서 가장 대담하고 신나고 뻔뻔한 책을 만든 작가”라는 평은 괜히 따라다니는 게 아니다.

어른들은 깜짝 놀라게 하고, 어린이들에게는 넘치는 사랑을 받는 그의 책 중에서 <멍청씨 부부 이야기>는 어린이가 전혀 등장하지 않는 동화다. 대신 가장 잔인하고 더럽고 멍청한 부부가 등장하여, 서로를 끔찍하게 골탕 먹인다. 탄탄한 구성 속에 사실적이고 일관성 있는 부부의 모습을 재치 있는 유머와 엉뚱하게 그려내는 소름 끼치는 이야기로, 처음 읽을 때는 그저 재미있게 키득대면서 읽지만, 그러는 중에 자연스럽게 한 가지 교훈을 얻게 될 것이다.

어느 때 어느 곳에, ‘멍청’이라는 이름을 가진 멍청한 노인이 부인과 살고 있었다. 멍청 씨는 평생 세수 한 번 하지 않은 수염투성이였고, 멍청 씨 부인은 못된 마음씨 때문에 얼굴이 갈수록 흉악해지고 있는 괴물이었다. 이 멍청 씨 부부는 아주 못됐고, 심술궂고, 지저분하고, 잔인하고, 더럽고, 사악했다. 이들에게 어울리는 형용사는 이외에도 많이 있지만, 간단명료하게 말해 이 부부는 성질도, 생김새도 고약한 노인네들이었다.
부인은 남편에게 지렁이를 먹이고, 남편은 부인을 풍선에 매달아서 하늘로 날려 버린다. 서로를 못살게 구는 거로는 모자라서 불쌍한 원숭이들을 물구나무 세우고, 수요일이면 새를 잡아서 파이로 만들어 먹기까지 한다. 하지만 뿌린 대로 거두게 되는 법. 멍청 씨 부부의 학대에 한 맺혀 있던, 영리한 원숭이 ‘발라당 쿵’이 멍청 씨 부부를 물구나무 세우기로 계략을 펼친다. 그래서 멍청한 멍청 씨 부부가 결국은 ‘짜부증’에 걸리게 되었다!

수상 :2000년 에드거상, 0 년 뉴베리상(외서)
최근작 :<로알드 달의 발칙하고 유쾌한 학교>,<헨리 슈거>,<맛> … 총 75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루드비히 베멀먼즈>,<신기한 잡초>,<앵무새 열 마리> … 총 84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77종 (모두보기)
소개 :이화여자대학교 영문학과 졸업 후, 미국 미시건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며 《찰리와 초콜릿 공장》, 《열두 살 좀비 인생》, 《제임스와 슈퍼 복숭아》, 《명탐정 티미》, 《내 친구 꼬마 거인》 등을 번역했습니다.

시공주니어   
최근작 :<후우후우>,<네버랜드 칼데콧 수상작 세트 - 전46권>,<우적우적 고기 먹는 동물>등 총 1,322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643,394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216,725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2,982,69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