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귀족 탐정 피터 윔지' 시리즈 세번째 이야기. 옥스퍼드 대학 학위를 취득한 첫 여성이자 신학자, 저술가였던 도로시 L. 세이어즈가 1930년에 발표한 미스터리 소설이다. 1923년 발표한 <시체는 누구?> 이후 장장 15년 동안 지속된 '피터 윔지 경 시리즈'는 고전 추리소설의 미덕을 가장 잘 갖추고 있는 동시에 문학적으로 고양돼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도로시 L. 세이어즈는 '독자에게 중요한 단서를 숨기지 말아야 한다' '추리는 우연이나 미신이 아닌 논리에 의해 추론되어야 한다'라는 엄격한 법칙과 철학을 추리소설에 적용한 '영국 탐정소설 작가 클럽(The Detection Club)'의 일원이었으며, <맹독>은 이러한 규칙이 확립된 시기에 발표되었다.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한 이 작품에서 범인의 윤곽은 비교적 일찍 드러난다. 관건은 범인이 아니라 어떻게 독을 주입했는지 그 수법을 밝혀내고 증거를 찾는 것으로, 이는 단서를 바탕으로 한 수수께끼 풀이라는 황금기 추리소설의 대표적 양상을 따른 것이다.

추리소설 작가인 해리엇 베인은 전 애인 필립 보이스를 비소로 살해한 혐의를 받고 기소된다. 피고석에 선 해리엇에게 한눈에 반한 피터 윔지 경은 그녀의 무고를 밝히기 위해 사건에 뛰어든다. 하지만 독살을 다룬 그녀의 소설과 비소를 구매한 사실 등 모든 정황이 그녀가 유죄임을 증명하고 있다. 과연 해리엇은 선량한 피해자인가, 아니면 피터 윔지 경마저 이용하는 팜므파탈인가.

시카고 트리뷴
: 도로시 세이어즈는 진정한 최고이다.
브루스 머피 (<살인과 미스터리의 백과사전> 저자)
: 도로시 세이어즈는 황금기의 진정한 거장이며, 그녀가 창조한 귀족 탐정 피터 윔지 경은 가장 유명한 추리소설의 등장인물이다.

최근작 :<이것이 완전범죄다>,<공부의 고전>,<여성은 인간인가?> … 총 24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당신과 나의 안전거리>,<서칭 포 허니맨>,<나의 오컬트한 일상 : 가을.겨울 편> … 총 114종 (모두보기)
소개 :소설가, 전문 번역가, 에세이스트. 소설 《나의 오컬트한 일상: 봄여름 편》 《나의 오컬트한 일상: 가을겨울 편》《서칭 포 허니맨》, 에세이 《로맨스 약국》 《당신과 나의 안전거리》를 썼고, 《레이먼드 챈들러 선집》 《스밀라의 눈에 대한 감각》 《트루먼 커포티 선집》, 찰스 부코스키의 소설과 시집, 논픽션 《바바리안 데이즈》 등을 번역했다. 2018년 《하우스프라우》로 제12회 유영번역상을 수상했다. 2021년 현재 한겨레에 〈박현주의 장르문학 읽기〉를 연재 중이다.

시공사   
최근작 :<사고 싶게 만드는 것들>,<산산조각>,<COMMON SENSE 상식, 불변의 원칙>등 총 908종
대표분야 :여행 1위 (브랜드 지수 510,747점), 음악이야기 1위 (브랜드 지수 54,346점), 과학소설(SF) 5위 (브랜드 지수 158,49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