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멍청이들은 어디에든 존재하지만 만날 때마다 새롭고 또 괴롭다. 이들은 바보 같은 짓을 하면서도 근거 없는 자신감이 있어서, 우기는 데 선수이며 상대방의 의견이나 감정은 개의치 않는다. 멍청이들은 멍청함이라는 불치의 병을 앓고 있음에도 이를 치료하려 하지 않는다. 생각하지 않고 설득당하지 않으며 고민하지도 않는다. 그저 자신의 생각이 옳다고 확신할 뿐이다. 결국 우리는 답답함에 가슴을 치며, 이 혼탁한 세상에 과연 정의란 존재하는 것인지 의심하게 된다.

자고로 적을 물리치려면 적을 알아야 하는 법. 그래서 심리학자, 신경학자, 과학자, 철학자, 경제학자 등 각 분야의 전문가 29인이 나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멍청함을 탐구해보았다. 멍청함을 어떻게 정의해야 할지, 멍청함은 어디서 어떻게 태어나는 건지, 어떤 종류의 멍청함이 존재하는지, 그중 제일 짜증나는 멍청이 1위는 누구인지, 멍청이를 만나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과연 학자들은 내 주위에 있는 멍청이들을 물리치는 방법을 알려줄 수 있을까?

첫문장
뜬금없는 질문처럼 들릴 수 있겠지만, 멍청한 인간들을 학술적으로 연구할 수 있을까?

스티븐 핑커 (하버드 대학교 심리학 교수, 『우리 본성의 선한 천사』 저자)
: “우리는 지금까지 이런 책을 원했다!”
: “참신하면서 재미까지 있다!”
프랑수아 뷔스넬 (프랑스 TV <위대한 도서관La grande librairie> 진행자)
: “누구든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책. 나도 광속으로 영업당했다!”
얀 바르트 (프랑스 TV 프로그램 진행자)
: “멍청함을 연구할 수 있느냐고? 당연한 것 아닌가!”
니콜라 드모랑 (저널리스트)
: “이 책을 통해 새로운 학문이 탄생했다! 바로 멍청학stupidology이다.”
이브 파제 (주간지 <카나르 앙셰네> 기고자)
: “세상의 허를 찌른 똑똑한 책.”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문화일보 2020년 3월 5일자
 - 조선일보 2020년 2월 29일자

최근작 :<거울 앞 인문학>,<바보의 세계>,<내 주위에는 왜 멍청이가 많을까>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심리학자, 과학 저널리스트. 2011년부터 심리학 잡지 『르세르클 프시』 편집장으로 일하고 있으며 2007년부터 『시앙스 위멘』에서 활동했다. 『내 주위에는 왜 멍청이가 많을까』, 『바보의 세계』를 비롯해 여러 책을 기획하고 출간했다.
최근작 : … 총 100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통번역대학원 한불과를 졸업했고, 현재 출판번역가 모임인 바른번역의 회원이다. 외모를 테마로 한 이번 프랑스 인문서를 번역하면서 일본의 유명한 인형 전문점 ‘요시토쿠’의 기업 이념인 ‘인형은 얼굴이 생명’을 떠올리기도 했다. 『내 주위에는 왜 멍청이가 많을까』, 『인간 증발』, 『기운 빼앗는 사람, 내 인생에서 빼버리세요』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시공사   
최근작 :<네가 있어서 괜찮아>,<죽음을 그리다>,<기다리는 집>등 총 974종
대표분야 :여행 1위 (브랜드 지수 495,734점), 음악이야기 1위 (브랜드 지수 52,941점), 과학소설(SF) 4위 (브랜드 지수 155,56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