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7,700원 I 최고가 : 8,5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C17 [위에서부터 3번째칸], C18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지금 세상은 소위 밀레니얼을 중심으로 돌아간다. 《90년생이 온다》를 시작으로 밀레니얼을 이해하고 공부하려는 책들이 쏟아진다. 새로운 시대가 오고, 새로운 문화가 만들어지는 것은 맞다. 하지만 주연이 있으면 조연이 있기 마련인데, 그 안에서 기성세대는 조연으로 남지 못하고 ‘꼰대’라는 이름의 적으로 묘사된다. 과연 꼰대는 사회의 필요악이고 밀레니얼의 눈치를 보며 세상의 뒤안길로 사라져야 할 존재일까? 그들의 가치나 존재의 의미를 재조명할 수는 없을까? 일방적인 원사이드 게임에서 반대의 목소리를 내는 글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 책은 ‘요즘 것들’의 만행(?)에 울부짖는 꼰대들의 ‘빡침’을 해소하는 속풀이 에세이이자, 요즘 세대들과 공생하기 위한 생존의 기술을 알려주는 자기계발서다. 오직 꼰대의 관점에서 쓰인 책이지만, 요즘 세대들도 고개를 끄덕일 만한 유용한 팁들이 가득하다. 세대 차이에서 벌어지는 소통의 어려움을 느끼는 이라면 누구에게나 보물 같은 한 권이 될 것이다.

첫문장
요즘 사람들이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이 뭘까?

최근작 :<[큰글자도서] 너는 참, 같은 말을 해도>,<신입사원 비법서>,<보고서의 정석>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보고서, 좀 더 쉽게 쓸 수 없을까?’

이 고민에서 『보고서의 정석』 집필을 시작했다. 다년간의 보고서 작성 경험과 노하우를 쉽고 잘 읽히는 문장과 그림으로 명쾌하게 정리했다.
연세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한국능률협회와 캐논코리아에서 약 15년간 기획 업무를 담당했다. 이음컨설팅 그룹에서는 공무원 역량평가 문제 출제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현재는 기획서 작성, 보고서 코칭, 글쓰기 등의 강의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기획의 신』, 『기획서 잘 쓰는 법』, 『너는 참, 같은 말을 해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