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 최저가 : 3,500원 I 최고가 : 3,5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D17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아이들 사이에 흔하게 벌어질 수 있는 집단 따돌림을 다룬 동화. 지은이 엘레노어 에스테스는 이 책으로 뉴베리 영예상을 수상하였다.

80 페이지가 조금 넘는 이야기에서 그렇게 커다란 사건은 벌어지지 않는다. 그저 주인공 완다가 자신에게 드레스 백 벌이 있다는 얘기를 했다는 것만으로 매일 아침 골려대는 친구들의 모습이 담담하게 그려져 있을 뿐이다. 그러나 책은 사건을 강조하기 보다, 아이들의 마음을 따라가는데 더 많은 부분을 할애한다. 그렇게 친구를 괴롭히면서 자신의 마음 또한 절대로 편해질 수 없는 아이의 마음.

충격적인 사건을 들이밀거나 '너희들이 정말 잘못하는거야'라고 말하는 대신, 한 걸음 떨어진 자리에서 아이들의 마음을 따라가는 목소리가 더욱 친밀하게 와 닿는다. 모두가 한 자리에 화합하는 모습 대신에 완다는 전학을 가지만, 그 공간을 넘어서 '친구'로 묶이는 결론 또한 따뜻하면서도 현실적이다.

금새 읽고 휙 던져버릴 수도 있지만, 그 기억만은 자꾸만 마음 속을 파고들 동화책이다.

1. 완다

2. 드레스 놀이

3. 화창하고 푸르른 날

4. 그림 그리기 대회

5. 드레스 백 벌

6. 보긴스 하이츠에 올라가던 날

7. 13반에 온 편지

수상 :0 년 뉴베리상(외서)
최근작 :<The Hundred Dresses 백 벌의 드레스 (영어원서 + 워크북 + MP3 CD 1장)>,<모팻 가의 가운데 아이>,<마녀에게 가족이 생겼어요> … 총 3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장갑이 너무 많아!>,<세 사람이 타는 우주선 > … 총 70종 (모두보기)
소개 :미국의 저명한 조각가이자 화가인 루이스 슬로보드킨과 시인이자 어린이책 작가. 뉴욕에서 미술학교를 졸업한 후, 조각가와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했다. 그림을 그린 『아주아주 많은 달』은 칼데콧 상을 수상하였고, 『내겐 드레스 백 벌이 있어』는 뉴베리 상을 받았다. 독특한 색으로 따뜻하고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게 특징이다. 마흔 살이 넘으면서는 동화를 쓰기 시작하였는데 『마법의 미카엘』, 『사과나무 아래의 우주선』, 『3인승 우주선』 등 익살스러운 작품들이 많다. 1975년에 세상을 떠났다.
최근작 :<떼쟁이 쳇>,<교실에서 권정생 읽기>,<똑똑 누구야 누구?> … 총 482종 (모두보기)
소개 :

비룡소   
최근작 :<기발하고 괴상하고 웃긴 과학 사전! : 바다>,<미스터리 철학 클럽>,<전형필>등 총 1,663종
대표분야 :그림책 1위 (브랜드 지수 4,180,941점), 외국창작동화 2위 (브랜드 지수 2,127,986점), 국내창작동화 3위 (브랜드 지수 1,513,50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