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프랑스의 한적한 시골 마을. 퇴락의 그림자가 짙은 그늘을 드리우고 몇 년 사이에 주민의 수가 반으로 줄었다. 마을엔 더 이상 희망도 흥밋거리도 아무것도 없다. 아이들의 마음이 황폐해져선 어떻게 하나. 『늦기 전에, 아이들이 무엇인가에 흥미를 갖도록 해야 해』 마을 초등학교의 선생님은 말을 한 마리 사기로 마음먹는다.

『학교에 말이 생기면 로데오 놀이를 할거야』『난 말을 잘 씻겨줘야지』 신나하는 아이들. 선생님은 군청의 보조금 1천 프랑에 아이들이 저금통을 깨뜨린 돈을 보태 간신히 3천5백프랑을 마련하지만 말 사육장의 주인이 넘겨준 것은 병들어 걷지도 못하게 된 늙은 경주마 「비르 아켕」. 말의 얼굴은 고통을 못 이겨 일그러져 있지만 아이들은 그 이유를 알 수 없다.

일그러진 말의 입을 보고 『말이 웃는다』며 좋아하기만 할 뿐. 말은 결국 아이들의 눈앞에서 쓰러지고 수의사인 「나」는 눈물을 간신히 참는 아이들의 눈길을 느끼며 늙고 병든 말을 살리기 위해 대수술에 나선다. 아이들은 참을 수가 없어 소리쳤다. 『일어나! 일어나, 비르 아켕! 어서 일어나!』 그러자 비르 아켕이 단번에 일어섰다. 그리고 비르 아켕의 눈에서 열망이, 살고자 하는 열망이 조금씩 생겨나는 것을 나는 보았다.

어렵지 않게 쓰여진 문장 속에서도 차분히 생각하게 하는 「사색의 힘」이 돋보이는 책. 눈앞의 아픈 현실을 묘사하면서도 현실과 차분한 거리를 두어, 말의 생명을 살리려는 아이들의 생생한 마음이 오히려 잘 드러난다.

최근작 :<거짓말을 먹고 사는 아이>,<앙리의 문학 수업>,<너무 친한 사이니까 - 남자 애들 이야기>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1956년 파리에서 태어났다. 정규교육을 받지 않았다. 영화배우에서 출발해서 감독을 거쳤고 스물다섯 살 무렵에 첫 소설을 발표했다. 그 후 어린이, 청소년, 어른을 위한 많은 책을 쓰고, 멕시코, 미국, 러시아, 아프리카 등지를 돌아다니면서 단편 영화를 찍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말의 미소>, <내 친구는 국가 기밀>, <너무 친한 사이인데> 등이 있다.
최근작 :<요정의 선물>,<말썽꾸러기 로라> … 총 26종 (모두보기)
소개 :1940년 프랑스 칸느에서 태어났으며, 공예 학교와 국립 미술 학교를 졸업했다. 1976년 직접 쓰고 그린 《말썽꾸러기 로라》를 출간한 이후 다수의 어린이책을 발표했고, 1987년에는 파리시가 수여하는 아동 문학 대상을 받았다. 그의 책들은 여러 언어로 번역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그의 작품에는 섬세한 감정과 진정한 자유로움이 늘 조화를 이루고 있다. 그린 책으로 《말의 미소》, 《아기 새 오데뜨》 《거짓말을 먹고사는 아이》 들이 있다.
최근작 :<나를 이기는 게 진짜 성공이에요> … 총 25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불어불문학과와 대학원을 졸업하고 프랑스 파리 12대학에서 폴 발레리의 시 연구로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논문으로 「폴 발레리 시의 시각이미지와 청각이미지 연구」, 「백남준의 콜라주 미학과 다빈치의 시각적 사유」가 있으며, 주요 역서로는 『시: 형식과 기능들』, 『비평의 비평』, 『영화의 환상성』, 『장화 신은 고양이와 열 편의 이야기』 등이 있다.

비룡소   
최근작 :<도망쳐요, 과자 삼총사!>,<세상에 하나뿐인 큰둥이 작은둥이>,<배드 가이즈 10>등 총 1,650종
대표분야 :그림책 1위 (브랜드 지수 4,170,897점), 외국창작동화 2위 (브랜드 지수 2,123,721점), 국내창작동화 3위 (브랜드 지수 1,490,67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