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10,800원 I 최고가 : 10,8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E36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국가영재 1호’로 청와대에 보고된 후 지성과 감성이 조화로운 인재로 자라난 푸름이, 중학교 1학년 때 학교를 그만두고 오로지 수능 성적만으로 만 16세에 연세대에 입학한 하은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까지 여섯 개 언어를 구사하는 초등학교 2학년 예준이. 이 아이들은 푸름이교육의 배려 깊은 사랑과 고유한 힘을 키워주는 책육아를 통해 비교 없는 고유한 영재로 자라났고, 성장하는 중이다.

푸름이교육연구소 푸름아빠는 푸름이와 초록이를 지성과 감성이 조화로운 아이로 키워내며, 지난 24년 동안 5,000번이 넘는 강연 및 육아 상담을 하면서 배려 깊은 사랑을 실천하는 수십만 명의 사람을 만났다. 어떤 사람은 푸름이교육을 실천하여 지성과 감성이 조화로운 무한계 인간을 길러냈지만, 반대로 어느 시점에 들어서면 아이도 부모도 성장이 멈추는 경우도 많았다.

푸름아빠 최희수 저자는 같은 교육을 실천하는데 이처럼 다른 결과가 나타나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했다. 이 책은 아이를 같은 교육 방식으로 양육해도 결과치가 전혀 다르게 나오는 이유를 분석하고, 그 원인을 아이가 아닌 아이를 키우는 양육자의 내면에서 찾고 이를 풀어가는 여정을 담았다. 극과 극의 다른 결과가 나오는 이유는 양육자의 내면에 뭔가 다른 의식의 차원이 있기 때문이었다.

아이를 낳고 키우다 보면 반드시 상처를 만나는 시간이 온다. 엄마의 감정을 거울처럼 비추는 아이를 통해 엄마는 상처받은 내면아이를 깨달아야만 한다. 상처를 자각하고 대면하고 성장하지 않으면 엄마의 상처는 아이에게 대물림되기 때문이다. 아이가 스스로 사랑 자체임을 깨닫고 고유한 존재로 자라나게 하려면 엄마는 성장해야만 한다. 《거울육아》를 통해 이제 아이는 배려 깊은 사랑 속에 자라고, 양육자의 성장은 더불어 일어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김선미 (지랄발랄하은맘, 『닥치고 군대 육아』 저자)
: “엄마 울어?” “응… 하은이한테 미안해서… 엄마 감당하느라 많이 힘들었지?” “으이그, 아니야. 괜찮았어. 나 사랑해서 그런 거 안다니까.” 18년 내내 엄마의 거울 역할을 하느라 너덜너덜해졌을 녀석의 내면이 왜 이리도 단단하고 보드라운지 이 책에 다 있네요.
지옥과 천당을 수없이 오갔던 아이와 나의 시간들이 낱낱이 이해가 됩니다. 두려움은 ‘모름’에서 기인하는 법. 온통 난해한 것투성이인 육아의 답안지와도 같은 이 책 한 권을 옆구리에 딱 끼면 세상 무서울 게 없겠습니다. 왜 이제야 이런 책을 내셨는지 억울할 지경입니다. 이제 엄마도 살고, 아이들도 살고, 남편들도 살았군요. 까꿍이 엄마들은 참 좋겠습니다.
: 네 아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예전엔 아이들이 울고 짜증을 내면 못 하게 혼냈습니다. 그러나《거울육아》를 읽고 난 뒤 이렇게 말합니다. “많이 울어. 더 화내. 속상했구나. 그래, 감정 표현 다 해. 잘한다.” 아이들이 이제껏 부모 눈치 보느라 억눌러두었던 감정을 드러내면 반갑습니다. 분노가 나오는 것은 변화가 시작되었다는 축복의 신호임을 알기 때문입니다. 퇴행해서 온 집 안을 엉망으로 만들면 기쁩니다. 퇴행 없이는 치유도 없기 때문입니다.
천둥 번개가 아무리 쳐도 때 되면 맑은 하늘이 드러나는 것처럼 결국 사랑만 남게 됨을 알기에 평온합니다. 《거울육아》를 통해 집은 세상에서 제일 안전한 곳, 어떤 감정을 드러내도 버림받지 않는 곳, 존재 자체로 사랑해주는 곳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야 깊은 숨을 쉬며 사람답게 삽니다. 35년간 상처받은 내면아이 치유에 대해 연구한 내용을 나눠주신 최희수 소장님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김유라 (《돈이 모이는 생활의 법칙》의 공동 저자)
: 아이 셋을 키우는 평범한 전업주부가 어떻게 여러 채의 집을 사고 베스트셀러 작가, 방송인이 될 수 있었을까요? 저는 2007년에 푸름이교육을 만나 저 자신을 영재, 즉 무한계 인간으로 성장시켰습니다. 모든 아이가 영재로 태어나듯 저 또한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사람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힘들고 두려울 때가 많았지만 소장님과 대표님의 강연과 코칭을 따라다니며 극복해서 이 자리에 올 수 있었습니다.
오랫동안 시행착오를 겪으며 힘들게 배운 성장의 비밀이 이 책 한 권에 담겨 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누구나 이 책을 읽으면 한계 없는 사랑과 부를 선택하는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강력 추천합니다.
박해란 (중국 푸름이가정교육관 관장)
: 13년 전 푸름 아버님은 책 2만 권을 중국 옌볜에 보내 푸름이독서사라는 도서관을 만들어주셨습니다. 지금은 크게 확장되어 푸름이가정교육관이라는 이름으로 바뀌었고, 푸름이교육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푸름이교육을 실천한 지 13년, 놀라운 일들이 생겼습니다. 중국 옌볜 역사상 그렇게 많은 아이가 중국의 명문 대학에 들어간 적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제 《거울육아》를 통해 한발 더 나아가 육아가 의식 성장의 통로임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은 푸름이가정교육관을 중심으로 중국의 많은 가정에 의식 성장 지침서로 사용되며 성장의 붐을 일으킬 것이 확실합니다.

최근작 :<배려깊은 사랑이 행복한 영재를 만든다>,<푸름아빠 거울육아>,<사랑하는 아이에게 화를 내지 않으려면> … 총 18종 (모두보기)
소개 :

한국경제신문   
최근작 :<독일 100년 기업 이야기>,<상장.코스닥 기업분석 2022.봄호>,<수학 잘하는 아이, 수학도 잘하는 아이>등 총 614종
대표분야 :육아 1위 (브랜드 지수 217,813점), 경영전략/혁신 3위 (브랜드 지수 201,918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4위 (브랜드 지수 134,49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