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11,100원 I 최고가 : 11,900원
  • 재고 : 6부 I 도서 위치 : G18 [위에서부터 1번째칸], G18 [위에서부터 2번째칸], G18 [위에서부터 3번째칸], C08 [위에서부터 1번째칸]
쇼핑 리스트 담기  출력하기
  • - 중고 매장 상품은 온라인으로 구매가 불가능 합니다.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6)

‘한상춘의 국제경제읽기’ 칼럼과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방송 해설로 수십 년 동안 국제 경제 전문가로 활동해온 한국경제신문 한상춘 논설위원의 책이 나왔다. 21세기의 새로운 10년이 될 2020년대를 ‘또 다른 10년’으로 설정하고 환율·통화·금리·부채·산업·국제정치 등 경제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분석·종합해 앞으로의 10년을 아우르는 미래 경제 전망을 내놓는다. 세계 경제 주체국들 사이의 경제적·사회적·정치적 인과관계가 어떤 과정을 거쳐 현재 상태에 이르게 됐는지 분석함으로써 앞으로의 10년을 과학적으로 예측한다.

현대 세계 경제가 태동한 제2차 대전 이후부터 2010년대까지의 경제 흐름을 정리하면서, 2020년대가 왜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 10년’이 될 수밖에 없는지 살피고, 불확실성을 넘어 초불확실성 시대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2020년대 한국 경제가 국제 질서의 지정학적 소용돌이 속에서 현명하게 처신해 실리를 얻을 수 있는 실천 방안도 함께 모색한다. 아울러 ‘또 다른 10년’을 견인할 유망 산업 분석에 한 장(章)을 할애해 개인 및 기관 투자자들이 참조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최현만 (미래에셋그룹 수석부회장)
: “모든 것이 바뀔 수밖에 없는 ‘2020년대의 핵심’을 제대로 짚어냈다. 과장하지도, 포장하지도 않는다. 개인 및 기관 투자자, 기업 전략 실무자, 경제 정책 입안자 등 모두가 읽어야 할 책이다.”
안동현 (자본시장연구원장, 서울대학교 교수)
: “미래에 대한 전망은 매우 조심스럽고 신중한 일이다. 하지만 경제학은 태생적으로 ‘예측’을 수반하는 학문이다. 이 책은 시장의 흐름이 보여주는 ‘객관적 지표’를 통해 앞으로 우리 경제가 나아가야 할 길을 모색한다.”
김기웅 (한국경제신문 대표)
: “특히 한국 경제는 세계의 ‘지정학적 이슈’에 민감할 수밖에 없다. 그 흐름과 핵심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이를 통해 10년 미래를 그려가는 저자의 혜안이 놀랍다.”
홍남기 (경제부총리/기획재정부 장관)
: “이 책에는 30년 넘게 세계 경제와 국제 금융 시장의 흐름을 분석하고 예측해온 저자의 오랜 내공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사물의 핵심을 통찰하는 ‘인사이트(insight)’을 넘어 미래를 예측해 운명을 바꾸는 ‘포사이트(foresight)’를 키우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최희남 (한국투자공사 사장)
: “2020년대에 들어서면서 ‘글로벌 가치사슬’이 끊어지려 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또 다른 10년’을 맞이한다. 하지만 늘 그랬듯이 기회는 있다. 어떻게 잡을 것이냐가 관건이다.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강호갑 (신영 회장/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
: “21세기 두 번째 10년을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 10년’으로 보는 데 동의한다. 섣부른 낙관론을 경계하면서도 혼란 속에서 피어나는 수많은 기회를 포착해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정보로 가득하다.”
김태옥 (시호비전 회장/IBK기업은행 명예홍보대사)
: “다시는 과거의 위기가 일어나지 않아야 한다는 의지가 느껴진다. 이 책은 한국 경제의 주역인 국민과 기업을 향한 헌사다. 이 땅의 모든 이들이 잘살기를 바라는 진심이 담겨 있다.”

최근작 :<또 다른 10년이 온다>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한국경제신문   
최근작 :<우리는 다시 연결되어야 한다>,<2021 한경기업총람 (책 1권 + CD 1장 + USB 1개)>,<시프트 어헤드>등 총 610종
대표분야 :육아/교육 2위 (브랜드 지수 204,853점), 트렌드/미래예측 3위 (브랜드 지수 119,902점), 경영전략/혁신 4위 (브랜드 지수 153,32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