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장르를 가리지 않는 방대한 독서와 생생하고 감각적인 글쓰기로 매번 신선한 감동을 선사했던 감각의 독서가 정혜윤의 <삶을 바꾸는 책 읽기>. 우리가 흔히 던지는, 독서에 대한 여덟 가지 질문을 토대로 책을 통해, 그녀가 만난 '거리의 스승'을 통해 그녀만의 독서론, 독서법, 그리고 인생론을 펼친다.

"책은 읽어서 어디에 써먹는가?" 독서는 눈앞의 값싼 성공을 위해, 리더가 되기 위해 하는 것이 아니다. 독서는 내가 다른 존재로 옮겨 가는 '자기 계발'을 위한 것일 때, 삶을 바꾸기 위한 것일 때 진정한 의미가 있다. 오로지 나만을 위한 시간을 마련해 고독에 몰두하며 삶을 읽어 내고, 타인을 돌아보고, 나를 키워 나갈 때 독서는 진정한 힘을 발휘한다. 이것이 우리에게 필요한 '독서의 기술'이며, 이것이 우리 삶을 바꾼다. 정혜윤이 이 책에서 제시하는 '독서의 기술'은 곧 '삶의 기술'이기 때문이다.

첫문장
첫 번째. 두 번째 질문에 대해 답을 하려면 이 스승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변영주 (영화 [화차], [낮은 목소리] 감독)
: 책을 읽는다는 것이 얼마나 감미로운가를 일깨워 주던 정혜윤은 이런 질문을 독자에게 던져 왔다. “끝내 당신의 삶을 건설시킨 바로 그 책을 읽었던 순간에 대해 말해 주세요.” 이제 그녀는 당신의 친절한 답에 새로운 질문을 던진다. “그 순간 당신의 삶은 어떤 변화를 시작하였나요?”
책을 읽는다는 것은 내 삶과 당대와의 관계를 증명하는 일이다. 세상 모두가 우리에게 스승이듯 나의 독서도 공부 그 자체가 되곤 한다. 아직도 삶과 독서의 관계를 눈치 채지 못한 독자가 있다면 그에게 이 책을 권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2년 06월 29일 잠깐 독서

최근작 :<[큰글자도서] 아무튼, 메모>,<[큰글자도서] 앞으로 올 사랑>,<[큰글자도서] 슬픈 세상의 기쁜 말> … 총 44종 (모두보기)
소개 :

민음사   
최근작 :<에세 1~3 세트 - 전3권>,<에세 3>,<에세 2>등 총 1,930종
대표분야 :고전 1위 (브랜드 지수 5,451,787점), 일본소설 3위 (브랜드 지수 730,318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4위 (브랜드 지수 1,123,27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