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쇼핑 리스트 담기  출력하기
  • - 중고 매장 상품은 온라인으로 구매가 불가능 합니다.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가장 훌륭한 영국 작가' 중 한 명으로 평가받는 찰스 디킨스의 대표작. 빅토리아 여왕 시대, 영국의 중산계급에 널리 퍼졌던 사회적 욕망을 충실히 반영한 작품이다. 가난에서 벗어나, 일정한 수입이 있으며 적당한 교육을 받은 교양 있는 사람, 즉 신사가 되려는 주인공 핍의 정신적 사회적 성장을 그린다.

부모를 잃고 억척스러운 누나와 대장장이인 매형과 살아가던 어린 소년 핍은, 마을의 유지 미스 해비셤의 집에 출입한다. 젊은 시절 남자에게 배신당하고 그 상처와 분노만 품고 지내던 미스 해비셤은 남자의 마음을 갈가리 찢기 위한 복수의 수단으로, 아름다운 소녀 에스텔러를 데려다 키우고 있었다.

핍은 에스텔러를 만난 후 자신의 가난과 무지, 비천함을 깨닫고 번민의 사춘기를 보낸다. 그러던 어느 날 핍은 익명의 사람으로부터 거액의 유산을 물려받게 되었다는 편지를 받고, 신사 교육을 위해 런던으로 떠난다. 핍은 런던에서 에스텔러와 재회하지만, 점점 어린 시절의 순수함을 잃고 속물적인 인간으로 변해 간다.

작가 찰스 디킨스는 이 작품을 주인공 핍의 개인적 욕망으로 접근하지 않고, 그를 둘러싼 다양한 등장인물들의 보편적 욕망과 사회적 관점에서 접근한다. 또한 당시 사회상을 비판적으로 드러내는 동시에 시대가 흘러도 결코 변하지 않을 '욕망'과 '사랑'이라는 인간 본성을 완벽하게 재현해 낸다. 알폰소 쿠아론 감독, 기네스 펠트로와 에단 호크 주연의 영화로도 제작되었다.

1권

위대한 유산 1

2권

위대한 유산 2

작품 해설
작가 연보

: "내가 가장 무서워하는 것은 진부함이에요"
: 진정한 신사도와 인간적 고귀함
: 우리는 인생에서 무엇을 잃어버렸는가
정혜윤 (CBS PD, ≪침대와 책≫≪삶을 바꾸는 책 읽기≫ 저자, 북칼럼니스트)
: 행복, 불행에 대해 갖는 연민 어린 감정
강신주 (철학자, <철학적 시 읽기의 즐거움>, <철학이 필요한 시간>의 저자)
: 희망, 불확실해서 더 절절한 기다림
: 그냥 재밌으면, 왜 안 돼?
: 이상형이 한 남자의 일생에 미친 해악
이현우 (서평가,『로쟈의 인문학 서재』 저자)
: 주머니에서 손을 빼고 살아남기
: 이제, 너를 놓을 시간
: 인간적 사랑을 간직한 고결한 심장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최근작 :<기묘한 이야기>,<주님의 생애>,<영어로 읽는 주 예수의 생애> … 총 1120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SELECTED English Short Stories>,<현대 영미 소설의 이해>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영문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미국 인디애나 대학교와 버지니아 대학교에서 연구 활동을 했으며 현재 국민대학교 영어영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역서로 『채털리 부인의 연인』, 『라셀라스』, 『위대한 유산』, 『노인과 바다』 등이 있다.

민음사   
최근작 :<100개의 리드>,<죽은 이들의 뼈 위로 쟁기를 끌어라>,<낮의 집 밤의 집>등 총 1,786종
대표분야 :고전 1위 (브랜드 지수 4,704,783점), 일본소설 3위 (브랜드 지수 620,901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4위 (브랜드 지수 926,50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