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쇼핑 리스트 담기  출력하기
  • - 중고 매장 상품은 온라인으로 구매가 불가능 합니다.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탄점] 서가 단면도
(0)

자살 미수와 약물 중독, 39세의 젊은 나이에 자살로 생을 마감한 다자이 오사무의 작품 <인간 실격>이 출간됐다. 오직 순수함만을 갈망하는 한 젊은이가 파멸해가는 과정이 그려진다. 뉴욕 타임스는 '인간의 나약함을 드러내는 데 있어 다자이보다 뛰어난 작가는 드물다'고 평했다.

작품은 '나'라는 화자가 서술하는 서문과 후기, 작품의 주인공인 요조가 쓴 세 개의 후기로 구성되어 있다. 태어날 때부터 '다른 인간들'을 이해할 수 없었던 요조는 세상에 동화되기 위해 '익살꾼'을 자처하지만 번번히 좌절하고 결국 마약에 중독, 자살을 기도하기에 이른다. 하지만 거듭된 동반 자살 시도에서 혼자만 살아남은 요조는 본가로부터 절연 당하고 외딴 시골집에서 쓸쓸히 죽음을 기다리는 '인간 실격자'가 되고 만다.

함께 실린 '직소'는 유다가 예수를 고발하는 자리에서 늘어놓는 이야기이다. 일반적인 해석과 달리, 예수를 흠모하고 사랑했지만 그 사랑을 거부당한 데 대한 분노와 반발심으로 예수를 팔아넘긴 유다의 갈등과 번민을 생생하게 묘사한다.

인간 실격
서문
첫 번째 수기
두 번째 수기
세 번째 수기
후기

직소

작품 해설 / 김춘미
작가 연보

첫문장
나는 그 사나이의 사진을 석 장 본 적이 있다.
저는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남이 저를 죽여줬으면 하고 바란 적은 여러 번 있었지만 남을 죽이고 싶다고 생각한 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그것은 오히려 상대방을 행복하게 만드는 일일 뿐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32쪽
- luiya

이희인 (『여행자의 독서』 저자)
: 작년의 눈은 어디 갔는가
강신주 (철학자, <철학적 시 읽기의 즐거움>, <철학이 필요한 시간>의 저자)
: 공손, 무서운 타자에게 보내는 친절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최근작 :<이십 엔 놓고 꺼져>,<인간실격>,<만년> … 총 503종 (모두보기)
소개 :아오모리 현 출신 소설가.
도쿄대 불어불문학과 중퇴. 1935년 소설 《역행》으로 데뷔. 가볍고 유머러스한 작품과 심각한 내용까지 폭넓게 재능을 보였다.
부유한 생가의 영향으로 '가진 자와 못 가진 자'에 대한 깊은 성찰이 작품 곳곳에 나타나있다.
대표작으로 《인간실격》《달려라 메로스》《만년》《사양》등이 있다.


최근작 :<무라카미 하루키를 논하다>,<번역과 일본문학>,<번역은 내 운명> … 총 53종 (모두보기)
소개 :

민음사   
최근작 :<태엽 감는 새 연대기 3>,<태엽 감는 새 연대기 2>,<태엽 감는 새 연대기 1>등 총 1,749종
대표분야 :고전 1위 (브랜드 지수 4,060,772점), 일본소설 3위 (브랜드 지수 547,490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4위 (브랜드 지수 705,67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