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정여울의 심리 치유 에세이. 저자는 지난 몇 년 동안 융심리학에 푹 빠져 살았다. <늘 괜찮다 말하는 당신에게>는 그동안 저자 본인이 어린 시절 트라우마를 극복하고자 자신에게 적용해 온 심리학 이론들을 문학이라는 감동과 함께 전함으로써 독자가 쉽게 따라올 수 있도록 특별한 글쓰기를 시도한 책이다.

무엇보다도, 융심리학의 핵심인 자신만의 '그림자'를 찾아낼 것을 주문한다. "융에게 그림자란 자기 안의 '열등한 인격 부분'이었다. 우리 자신의 결핍, 콤플렉스, 트라우마, 집착, 질투, 분노, 이기심과 관련된 모든 부정적인 사실들이 그림자의 세포를 구성하고 있다."

둘째, 저마다 다른 나만의 억눌린 무의식을 찾을 것을 주문한다. 프로이트는 무의식의 차원에서는 우리 모두가 서로 비슷하다고 주장한 반면, 융은 인간의 개성을 서로 다른 무의식에서 찾았기 때문이다.

셋째, 저자는 이처럼 융이라는 현미경을 통해 복잡하게 꼬인 감정들의 근원을 들여다보고자 한다. 안톤 체호프, 서머싯 몸, 호메로스 등 인간의 심리를 파고들었던 위대한 작가들의 문제의식을 융 심리학의 관점에서 살펴본다. 예를 들어, 융은 "사랑이 지배하는 곳에서는 권력이 없으며, 권력이 지배하는 곳에는 사랑이 없다."고 말했다. 사랑을 융의 언어로 풀이하면 '드높은 산맥', 즉 "이제 다 올랐다 싶으면 어느새 그보다 훨씬 더 높은 또 다른 봉우리를 보여 주는 험준한 산맥"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7년 11월 23일자 '새로나온 책'
 - 한겨레 신문 2017년 11월 23일자

수상 :2013년 전숙희문학상
최근작 :<마지막 왈츠>,<블루밍>,<끝까지 쓰는 용기> … 총 103종 (모두보기)
소개 :

민음사   
최근작 :<2022 인생일력>,<주소 이야기>,<진짜 이야기>등 총 1,833종
대표분야 :고전 1위 (브랜드 지수 5,155,400점), 일본소설 3위 (브랜드 지수 687,082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4위 (브랜드 지수 1,065,46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