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동서양 문화를 아우르는 인문교양과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이 어우러진 산문 서른두 편이 실린 산문집.

푸근한 질감의 한지로 싸인 책이 벌써 말해 주지만, <어른의 학교>는 저자와 북디자이너의 손길이 많이 간 책이다. 처음 이 책을 만들기 시작한 것이 96년 여름이니 근 3년 간을 제작한 셈. 이 책을 위해 정병규 씨가 표지와 본문을 디자인했고, 정재규 화백이 그림을 그렸다. 파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정재규 화백은 정병규 시의 친동생이다. 이들 세 사람은 꽤 오랜 친분을 쌓은 사이다.

중학생 시절 함께 교지를 편집할 때 이윤기 씨는 글을 쓰고 정재규 씨는 삽화를 그린 후 35년만에 한 책에서 다시 만났다고 한다. <어른의 학교>에 실린 40여 컷이 그림은 이윤기 씨의 유쾌하고 훈훈한 산문들과 어우러진다.

이 책이 던지는 화두는 세상에는 보아야 보이는 것들이 많고 많은데, 못 보고 지나치기에는 아까운 것들이 너무 많은데 그것을 어떻게 볼 수 있는가 하는 물음이다. `언어의 고수`라는 수사가 따라 다니는 저자의 아름다운 문장들을 따라가다 보면 `우리가 사는 데가 온통 학교가 아니고 무엇인가요`라는 울림을 얻게 된다.

: 편안하게 읽히는 글 속에 우리가 살면서 잊지 말아야 할 것이 하나씩 걸리어 온다. 삶에 뛰어들어, 그야말로 삶을 살다가, 혹 틈이 난다면 이 책 한 권쯤 읽어두고 가면 좋겠다.--<스무살이 되기 전에 꼭 읽어야 할 책>에서 - 강무성(출판편집자)
윤성근 (『서점의 말들』 저자)
: 그날 내 삶의 여백에 채워진 것

수상 :2000년 대산문학상, 1998년 동인문학상, 1977년 중앙일보 신춘문예
최근작 :<느낌 그게 뭔데, 문장>,<[큰글자도서] 이윤기 신화 거꾸로 읽기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 총 20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정병규 사진 책>,<융합 인문학>,<페이퍼로드 紙的 想像의 길 - 두성종이 30+1>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소개 :서울대 회화과를 졸업하고 78년 도뷸, 현재 프랑스에 거주하고 있다. 개인전으로는 마호화랑(후쿠오카), 박영덕화랑(서울), 단체전으로는 앙데팡당전(서울), 아르스날 사진그룹전(파리) 등이 있다. 최근 국내에서는 21세기 화랑 등에 작품이 전시되었다. 77년 파리 비엔날레에 참가, 동경 사진미술관 주체 제1회 국제사진전에 입상했으며, 국립현대미술관과 동경 사진미술관 등에 작품이 소장되어 있다.

민음사   
최근작 :<당신 엄마가 당신보다 잘하는 게임>,<한편 7호 : 중독>,<꿈>등 총 1,846종
대표분야 :고전 1위 (브랜드 지수 5,224,178점), 일본소설 3위 (브랜드 지수 696,675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4위 (브랜드 지수 1,073,07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