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8,900원 I 최고가 : 9,900원
  • 재고 : 4부 I 도서 위치 : G40 [위에서부터 7번째칸], B26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4)

유홍준 교수의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7권 '제주도' 편에서는 지금까지의 ‘답사기’와는 달리 한 권을 온전히 ‘제주도’에 할애해 제주의 문화, 자연, 역사, 사람 이야기를 전에 없이 풍성하고도 깊이있게 소개하고 있다. 전국민의 휴양지이자 국제적인 관광지로 발돋움한 제주의 곳곳에 숨어 있는 문화유산을 따라가는 저자의 시선과 발길은 지금까지 알려진 제주가 아닌, 전혀 다른 모습으로 우리를 안내한다.

‘답사기’ 2권 출간 당시 시인 고은은 “유홍준의 눈빛이 닿자마자 그 사물은 문화의 총체로 활짝 꽃피운다”라는 찬사를 보낸 바 있지만, 주목받지 못하고 제대로 조명된 적 없는 문화유산의 가치를 일깨우고 생기를 불어넣어주었던 유홍준 교수의 섬세한 시선과 해박한 인문적 해석은 이번 제주편에서 문화유산뿐 아니라 제주의 자연, 민속, 언어에까지 미친다. 저자는 이에 예의 답사기가 문화유산에 집중했다면 이번 답사기는 그 폭과 깊이를 동시에 꾀하며 궁극적으로는 ‘제주학’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히고 있다.

첫문장
미술사학과의 현장답사란 의과대학의 임상실험, 공과대학의 실험실습과 같은 성격을 갖는다.

나영석 (CJ E&M 프로듀서, <꽃보다 할배> <꽃보다 누나> <1박 2일> 연출)
: ‘1박 2일’을 하면서 제주도를 그렇게나 많이 가보았는데 어쩜 이리 다 처음 보는 내용인 걸까. 그러나 이젠 뻔뻔해져서 그다지 창피하지도 않다. 경주 때도, 경복궁 때도 똑같이 느꼈던 감정이니까. 남들 다 가는 제주도, 교수님의 눈으로 보면 이렇게나 달라 보인다. 그저 관광지가 아닌, 진짜 제주도가 이 안에 있다.
: 눈과 마음과 배가 모두 즐거운 우리 문화유산 답사
최보기 (『최보기의 책보기』 북 컬럼니스트)
: 젊은 그대, 떠나라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2년 9월 15일자

수상 :2003년 만해문학상
최근작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 제주편 (감귤 에디션)>,<명수필선>,<[큰글자책] 안목 > … 총 128종 (모두보기)
소개 :

창비   
최근작 :<마리안느의 마지막 멤버>,<언니에게 보내는 행운의 편지>,<완벽한 생애>등 총 2,747종
대표분야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195,816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996,662점), 여성학/젠더 1위 (브랜드 지수 149,66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