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5,000원 I 최고가 : 7,000원
  • 재고 : 4부 I 도서 위치 : B30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4)



9.11 테러 이후 이슬람 문명권에 관련된 책들이 여럿 나오는 가운데, 고등학교 2학년 여학생의 이슬람 여행기가 선을 보였다. 지금까지의 책과는 달리, 청소년들의 눈높이로 씌여져 같은 또래들의 공감을 자아낸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올해 고등학교 2학년인 정다영양은 지난 2001년에서 2002년 겨울방학 동안, 가족들과 함께 지중해에 인접한 이슬람 국가들을 여행하면서 보고 느낀 것을 책으로 묶어냈다. 학교 보충수업을 포기하고 떠난 만큼, 여행과 세계사 공부를 연결짓기 위해 가방 안에 세계사 교과서를 넣고 떠난 다영이는 이슬람 문명권 안에서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된다.

팔레스타인에서 현지인들과 대화하며 그들의 뿌리깊은 분노와 증오를 확인한 다영이는 요르단과 터키, 이집트로 여정을 옮겨가며 이슬람교의 실체와 역사적인 유적들을 만나게 된다. 어린 나이지만, 이러한 과정 속에서 펼쳐지는 우리 세계사 교과서의 서구편향주의에 대한 비판, 근대화제일주의에 대한 비판은 예리하다.

최근작 :<아빠와 딸이 여행을 하며 고전을 이야기하다>,<다영이의 이슬람 여행>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학교 행정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이다. 2002년 지중해에 인접한 이슬람 국가들을 여행하면서 보고 느낀 것을 정리하여 「다영이의 이슬람 여행」을 펴냈다. 학교 보충 수업을 포기하고 떠난 만큼, 여행과 세계사 공부를 연결짓기 위해 가방 안에 세계사 교과서를 넣고 떠난 다영이는 이슬람 문명권 안에서 새로운 경험을 하였다.

창비   
최근작 :<마리안느의 마지막 멤버>,<언니에게 보내는 행운의 편지>,<완벽한 생애>등 총 2,747종
대표분야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195,932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996,837점), 여성학/젠더 1위 (브랜드 지수 149,68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