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소설의 첫 만남 6권. 배명훈 작가의 <푸른파 피망>. 작가 배명훈은 독자의 인식 폭을 넓히는 경이로운 발상과 위트 있는 문장, 재기 넘치는 서사가 돋보이는 작품들로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이번 작품은 서로 다른 곳에서 이주해 온 사람들이 모여 사는 행성 '푸른파'를 배경으로, 보이지 않는 '구분선'에 집착하는 어른들의 세계를 유쾌하게 비튼 SF이다. 여러 동화 작업에 참여하며 쾌활한 그림을 그려 온 국민지 일러스트레이터의 삽화가 글과 조화롭게 호응하며 재미와 활력을 더한다.

미래에는 어쩌면 각기 다른 별에서 온 사람들이 한 행성에 모여 살지도 모른다. 행성 '푸른파'처럼. 공전 주기가 다른 별에서 온 주인공 '나'와 채은신지는 누가 나이가 더 많네 적네 하면서 티격태격하기 일쑤다. 그런데 그처럼 평화롭던 푸른파 행성에 갑작스럽게 전쟁의 기운이 드리운다. 주인공 '나'에게 전쟁이란 다름 아닌 친구를 갈라놓는 일이다.

행성이 봉쇄되는 위기 속에서 식자재 배급에도 차질이 생겨 한쪽에는 고기만, 다른 쪽에는 야채만 배달되는 소동이 벌어진다. 작가 배명훈은 좌충우돌하는 어른들의 모습을 유머러스하게 그리는 한편, 주인공 소년 소녀가 색다른 시도로 평화를 일구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들려준다.

푸른파 피망 / 작가의 말 / 추천의 말

안찬수 (시인, 책읽는사회문화재단 상임이사)
: 첫 만남은 언제나 가슴 설레는 일이다. 단편소설을 일러스트와 함께 소개하는 ‘소설의 첫 만남’ 시리즈를 통해 책 읽기의 즐거움을 한껏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
: 문학은 힘들고 지칠 때 위로를 건네고,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지혜를 전하며, 다양한 삶의 가치를 일깨워 주는 보물이라고 믿는다. 우리 학생들이 재미있게 책 읽는 풍경을 기대하며 마음이 설렌다.
최은영 (경기 운중중학교 국어 교사)
: 어릴 적에는 부모님께 같은 책을 여러 번 읽어 달라고 조르던 아이들이 청소년기에 접어들면서 이제 책 읽기가 싫다고 말한다. ‘소설의 첫 만남’ 시리즈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다시금 이야기에 빠져드는 재미와 기쁨을 전한다.
서덕희 (경기 광교고 국어교사)
: 몇 해 전부터는 학교 현장에서 소설 한 편 읽기를 하고 나면, 이렇게 긴 글은 처음 읽어 봤다는 반응이 나온다. ‘소설의 첫 만남’이 동화에서 소설로 향하는 가교 역할을 하리라 기대한다.

최근작 :<숨 쉬는 소설>,<세 개의 달>,<놀이터는 24시> … 총 53종 (모두보기)
SNS ://twitter.com/KiyikKiyik
소개 :2005년 SF 공모전에 단편 소설 「스마트 D」가 당선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예술과 중력가속도』, 『타워』, 『안녕, 인공존재!』, 장편 소설 『첫숨』, 『고고심령학자』, 『빙글빙글 우주군』, 에세이 『SF 작가입니다』 등을 썼다. 대산문학상, 젊은작가상을 수상했다.
최근작 : … 총 43종 (모두보기)
소개 :1992년 전북 전주에서 태어났다. 현재는 즐겁게 그림 그리는 일을 하고 있다. 지금까지 동화책 『강남 사장님』 『4학년 2반 뽀뽀 사건』 『담임 선생님은 AI』 『어느 날 그 애가』 『열세 살의 덩크 슛』 『경성 고양이 탐정 독고 몽』 『동굴을 믿어 줘』 등에 그림을 그렸다.

배명훈 (지은이)의 말
고기와 야채, 그리고 소설. 이 셋과 함께라면 그 어떤 역경도 두렵지 않으리.

창비   
최근작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365일>,<방긋, 안녕!>,<위풍당당 여우 꼬리 1>등 총 2,785종
대표분야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221,403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007,419점), 여성학/젠더 1위 (브랜드 지수 150,53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