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창비청소년문학 시리즈 71권. <구덩이> 작가 루이스 새커의 기발하고 흥미진진한 이야기. 일견 평범해 보이는 학교생활의 갈등에서 시작해 환경오염과 대체 에너지 개발이라는 묵직한 문제를 다루어낸 장편소설로, 흥미진진한 전개와 다 읽고 나면 퍼즐을 완성한 듯한 느낌을 주는 치밀한 짜임새가 일품이다. 미국 현지에서도 2015년 8월 출간 즉시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9위에 오를 만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이야기는 크게 두 축으로 이루어져 있다. 한 축은 우드리지 사립학교 아이들의 일상적인 이야기이다. 모범생 타마야, 문제아 채드 그리고 채드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마셜 등 세 아이가 주인공이다. 13살인 타마야는 지금껏 공부 잘하고 규칙 잘 지키고 선생님 말씀 잘 들으며 자라온 착한 아이다. 하지만 친구들에게 ‘범생이’라고 놀림받으면서 혼란을 겪는다.

두 학년 위인 채드는 여러 학교에서 사고를 쳐 쫓겨났을 정도로 문제아다. 아이들은 채드를 무서워하면서도 우러러본다. 이런 채드의 눈 밖에 난 아이가 마셜이다. 마셜은 여태껏 학교 다니는 것을 좋아하고 모든 일에 열정을 보였다. 하지만 채드에게 괴롭힘을 당하기 시작하면서 하루하루가 불행과 수치의 연속일 뿐이다.

이야기의 다른 한 축은 선레이 농장이다. 이곳은 이름만 농장이지, 사실은 휘발유를 대신할 연료를 개발하는 연구소이다. 여기서 값싸고 친환경적인 연료를 개발하기 위해 유전자 조작을 통해 ‘에르고님’이라는 미생물을 만들어낸다. 하지만 인류에게 큰 희망이 되리라 기대했던 에르고님이 돌연변이를 일으키면서 큰 재앙이 닥친다.

이 책은 이처럼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두 가지 이야기가 절묘하게 엮여 있다. 에르고님을 둘러싼 과학자와 정치인 사이의 공방과 타마야를 비롯한 10대 아이들이 벌이는 사건이 교차하는 구성으로, 두 가지 이야기의 연관 관계를 퍼즐 맞추듯 추리해 나가는 재미가 돋보인다.

목차 없는 상품입니다.

첫문장
펜실베이니아 주 히스클리프에 있는 우드리지 사립 학교는 한때 윌리엄 히스의 집이었다.

퍼블리셔스 위클리 (미국)
: 루이스 새커는 환경 문제를 다룬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속에 미스터리와 서스펜스, 학교생활이라는 요소를 버무려 냈다.
: 페이지가 정신없이 넘어간다. 왕따 문제를 다룬 흥미진진한 학교 이야기에서 현대 과학의 비전과 위험에 대한 성찰로 빠르게 바뀐다.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 독자들을 사로잡는 동시에 환경에 대한 생각까지 하게 만드는 매력적인 이야기.

공부 잘하고 선생님 말 잘 듣고 규칙 잘 지키는 ‘범생이’ 타마야. 이웃집 오빠 마셜을 오랫동안 짝사랑해 왔지만 마셜이 요즘 들어 이상해졌다. 바로 얼마 전에 전학 온 문제아 채드 때문. 어느 날 채드가 집에 가는 길목에서 기다린다고 협박하자 겁이 난 마셜은 타마야를 데리고 학교 뒷산을 가로질러 간다. 하지만 산에서 길을 잃은 이들 앞에 채드가 나타나 주먹을 휘두르고, 이를 말리려던 타마야는 정체 모를 진흙 덩어리를 집어 채드의 얼굴에 던진 후 도망쳐 나온다. 그런데 진흙을 만졌던 타마야의 손에 붉은 발진이 생기더니 온몸으로 퍼져나간다. 설상가상으로 다음 날 채드는 실종 상태로 밝혀지고, 죄책감을 느낀 타마야는 채드를 찾으러 산에 오른다.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국회 에너지환경위원회의 비공개 청문회 기록이 삽입된다. 서서히 밝혀지는 진실은 휘발유를 대체할 청정에너지의 원료가 되는 인공 미생물이 개발됐는데, 돌연변이를 일으킨 일부가 연구소 밖으로 빠져나갔다는 것. 이것이 타마야가 던졌던 진흙 덩어리의 정체로, 결국 이 진흙과 접촉한 수백 명이 감염되면서 도시 전체가 격리된다. 그리고 미궁에 빠졌던 치료약 개발은 한 수의사의 엉뚱한 아이디어에서 시작된다.

수상 :0 년 뉴베리상(외서)
최근작 :<웨이사이드 학교와 저주의 먹구름>,<The Boy 얼굴을 잃어버린 소년>,<Wayside School Gets a Little Stranger 웨이사이드 스쿨 3 (영어원서 + 워크북 + MP3 CD 1장)> … 총 313종 (모두보기)
소개 :1954년 미국 뉴욕에서 태어났습니다. 대학생 시절에 초등학교 보조 교사로 일한 경험을 살려 쓴 ‘웨이사이드 학교’ 시리즈와 1999년 뉴베리상을 받은 청소년소설 『구덩이』로 유명합니다. 『못 믿겠다고?』 『수상한 진흙』, ‘마빈 레드포스트’(Marvin Redpost) 시리즈 등 여러 어린이·청소년 책을 썼습니다.
최근작 :<우리 아빠가 제일 멋져!>,<내 꼬리가 최고야> … 총 300종 (모두보기)
소개 :

창비   
최근작 :<눈아이>,<꼬마 너구리 요요 2>,<다정하기 싫어서 다정하게>등 총 2,793종
대표분야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248,164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019,263점), 여성학/젠더 1위 (브랜드 지수 152,36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