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어린이들이 수학적으로 생각하는 훈련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유익한 수학교양서. 천재 수학자들과 주인공 머루의 대화를 통해 어려워 보이는 수학 명제들을 명쾌하게 풀어서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한다.<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처럼 수학 나라 속에 빠진 머루는 수학문제를 풀어야만 책을 빠져나올 수 있다. 탈레스 피타고라스 유클리드 오일러 등 초등학교 교과서에 등장하는 내로라하는 수학자들을 만난다.

여덟 명의 수학자들이 활동하던 시간과 공간 속에서 천재 수학자들과 대화를 나누며 머루는 수학원리를 깨치고 생각하는 힘을 키운다. 수학 나라를 여행한 머루는 문제를 어떻게 바라보고 해결해야 하는지 알게 된다. 현재를 좀더 편리하게 생활하도록 돕는 법, 논리적 추론을 통해 미래를 예측하는 사고 능력, 바로 이런 것이 수학이라는 점을 책의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호기심 많은 아이들을 위해 추가로 글상자를 마련했다. 수학자 이야기를 재미있고 쉽게 풀어가면서 본문에서 등장하는 수학자들의 삶에서 가장 유명한 에피소드를 담았다.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고대 그리스나 이집트의 역사·문화 정보를 비롯하여 수학자들의 삶에 관한 다채로운 이야기가 팁으로 곁들여 있어, 재미와 공부를 겸한다.

수상 :2012년 창비청소년도서상
최근작 :<[큰글자도서] 누구나 읽는 수학의 역사 >,<누구나 읽는 수학의 역사>,<해를 구하라!> … 총 27종 (모두보기)
소개 :수학 저술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수학을 전공했다.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까지 다양한 독자를 향해 수학 교양서를 쓴다. 명쾌하고 친절한 수학책을 통해 수학이 단지 학습이나 시험의 대상이 아니라 사유의 힘이자 교양으로서 사람들 사이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애쓰고 있다.
지은 책으로 『우리 겨레는 수학의 달인』 『반원의 도형 나라 모험』 『배낭에서 꺼낸 수학』 『수학에서 꺼낸 여행』 『해를 구하라!』 등이 있다. 『세한도의 수수께끼』로 제3회 창비청소년도서상을 받았다.
최근작 :<우리 아이 처음 만나는 생태놀이 2종 세트 - 전2권 (앗 똥파리다!/누가 먹을까?)>,<누가 먹을까?>,<앗, 똥파리다!> … 총 98종 (모두보기)
소개 :홍익대학교에서 섬유미술을,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공예디자인을 공부한 뒤 디자이너로 일했다. 지금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학생들을 가르치고, 공간과 시각을 디자인하는 다양한 활동을 하며 삶을 가꿔 나간다. 국제노마콩쿠르에서 상을 받고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에서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되는 등 상의 기쁨도 크지만, 독자들과 만나는 즐거움이 그림을 그리는 원동력이 되곤 한다. 그린 책으로 『진정한 일곱 살』, 『어이 없는 놈』, 『뻥이오 뻥』, 『붕어빵장갑』, 『무지개가 뀐 방이봉방방』, 『책으로 똥을 닦는 돼지』 등이 있다.

창비   
최근작 :<시험능력주의>,<다이브 (반양장)>,<다이브 (양장)>등 총 2,851종
대표분야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530,382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145,676점), 여성학/젠더 1위 (브랜드 지수 161,56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