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신화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전래동화의 원형으로서, 모든 이야기와 인간 정신의 뿌리를 이루고 있으며 인간의 원초적인 욕망과 소망, 우주와 개인의 일체화를 통한 삶의 아름다움을 노래하고 있다.

'이 세상 첫 이야기' 시리즈 1,2권으로 나온 <삼신 할머니와 아이들>, <염라대왕을 잡아라>는 한국신화의 보고인 서사무가에서 뽑아낸 이야기들로, 첫 권은 삶을 주관하는 신들의 이야기, 두 번째는 죽음을 주관하는 신들의 이야기이다.

그 중에서 이 책 <삼신 할머니와 아이들>은 아기를 너무 좋아해 세상 부부에게 아기를 점지해주는 일을 맡게 된 삼신 할머니와, 삼신 할머니가 세상에 보낸 용감하고 씩씩한 아이들이 주인공이 되어 펼치는 이야기들이다. 삼신 할머니가 신이 된 사연, 한락궁이 이야기, 마마신 대별상의 아기 갖는 이야기 등이 주인공의 성격을 한껏 살려 해학적으로 표현한 조혜란 씨의 일러스트레이션과 함께 펼쳐진다.

1. 삼신 할머니
2. 한락궁이
3. 마마신 대별상
4. 손님네
5. 오늘이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최근작 :<꼬마 다람쥐와 돌부처 할아버지>,<나는 나 나혜석>,<동생 탐구 생활> … 총 61종 (모두보기)
소개 :동화와 그림책을 씁니다. 아름다운 것은 세상 곳곳에 흔히 있지만, 누구나 보는 것은 아니기에 귀하지요. 제가 꼬마 다람쥐와 돌부처의 순정한 마음을 잊지 못하는 것처럼 여러분도 곳곳에서 아름다운 것을 발견하여 스스로 더욱 아름다워지길 바랍니다. 작품으로는 《여우여관 사흘 낮밤》, 《동생 탐구 생활》, 《하루살이입니다》, 《나는 나 나혜석》, 《해치와 괴물 사형제》 들이 있습니다.
최근작 :<밤바다로 해루질 가요!>,<[빅북] 할머니, 어디 가요? 쑥 뜯으러 간다!>,<[빅북] 보리 빅북 2 세트 - 전6권> … 총 40종 (모두보기)
소개 :1965년 충남 서천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에서 한국화를 공부했습니다.
아이들과 그림책을 가장 좋아하는 조혜란은 '밥알 한 톨, 김치 한 조각도 농부의 땀이 배어 있는 소중한 것'이라며 딸들이 남긴 음식까지 말끔히 먹어 치우는,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씩씩한 엄마입니다. 펴낸 책으로는 《달걀 한 개》, 《참새》, 《똥벼락》, 《사물놀이》, 《할머니, 어디 가요? 앵두 따러 간다!》, 《할머니, 어디 가요? 밤 주우러 간다!》, 《할머니, 어디 가요? 굴 캐러 간다!》 들이 있습니다.

창비   
최근작 :<내 얼굴이 도착하지 않았다>,<개벽의 사상사>,<트로츠키와 야생란>등 총 2,845종
대표분야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525,455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142,771점), 여성학/젠더 1위 (브랜드 지수 161,49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