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코미디 프로그램 ‘웃찾사’에서 만난 으뜸이와 다운이는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을 줄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유튜브 코미디 콘텐츠를 만들게 되었어요. 그리고 어느덧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인기 크리에이터가 되었지요. 흔한남매는 지금도 여러분에게 웃음을 주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답니다.
서울대학교 지구과학교육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에서 과학교육 및 천문학 전공으로 석사,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과학 영재들이 수학, 과학의 핵심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창의성과 탐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자료 개발과 국가 과학 영재 교육 정책과 관련된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공주사범대학교에서 화학교육과를 졸업하고 한국교원대학교에서 화학교육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에서 영재학교 및 과학고 관련 기초 연구를 수행하고, 학생 교육과 교사 연수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주로 영재 교육, 과학·융합 교육 분야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대학교에서 생물학과 심리학을 전공했습니다. 어린이 과학 교육에 관심이 많아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아이스크림미디어, 금성출판사, 사회평론 등에서 다수의 과학 교육 콘텐츠를 개발했습니다. 《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시리즈의 생태계, 생물의 적응, 소화와 배설, 호흡과 순환 편 등을 집필했습니다.
카이스트에서 화학공학을 전공한 공학박사로서, 현재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과학저술가이자 과학 칼럼니스트입니다. 대표 저서로는 『스파이더맨 내게 화학을 알려줘』, 『엑스맨 내게 물리의 비밀을 알려줘』, 『흔한남매 과학탐험대』 4~6권 등이 있으며, 한국경제신문의 어린이 매거진 『주니어 생글생글』에 <세상에 이런 과학이?!> 코너를 연재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