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운전습관과 교통체계에 숨겨진 인간의 비이성적 본성 탐구
“도로는 인간 내면의 축소판이자 우리 사회의 청사진이다!”


매일 아침 자동차와 버스, 지하철을 타고 출근길에 오르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어야 할 심리과학교양서.난폭 운전은 정말로 위험할까? 옆 차선 차들이 더 빨리 빠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여성 운전자의 태도는 남성 운전자와 어떻게 다를까? 왜 인간은 교통 정체 상황에서 한없이 기다릴 수 있는 걸까? 고속도로 전용차로제는 교통 정체 해소에 도움이 될까? 혼란 그 자체로 보이는 뉴델리의 도로 상황은 실제로도 그처럼 엉망진창일까? 이 책에는 그동안 한 번도 생각하지 못했던 도로 위의 미스터리를 추적하는 흥미진진한 교통 이야기가 담겨 있다.

감탄이 절로 나올 정도의 방대하면서도 심오한 연구 성과와 전 세계 운전 전문가 및 교통 공무원들과의 인터뷰를 총망라한 이 책은 우리가 별 생각 없이 매일 계속하는 운전이라는 행동이 신체, 정신, 기술이 뒤엉켜 얼마나 복잡한 과정을 거쳐 유발되는 결과물인지 증명한다.

밴더빌트는 인간이 지닌 지각적, 정신적 한계에 의거해 운전자들이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형편없는 사실을 지적한다. 그는 자동차로부터 보행인들 보호하기 위하여 채택한 대책이 어째서 사고를 유발하는지와 더불어 더 위험할 것 같은 로터리가 실제로 안전한 이유에 대해 풍부한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운전은 한 사람의 정신세계뿐 아니라, 사회의 정체성과 성격, 국가의 문화와 환경까지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하면서도 설득력 있는 소재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세상을 보는 방법을 완전히 바꾸어놓을 것이다.

말콤 글래드웰 (『아웃라이어Outliers』, 『티핑포인트』『다윗과 골리앗』 저자)
: 누구나 지나칠 수 있는 일반적인 현상 속에 숨어 있는 인지심리학적 고찰을 담아낸 영리한 책.
나심 니콜라스 탈레브 (『블랙 스완』의 저자)
: 출근길 혹은 퇴근길. 매일 똑같이 도로 위에서 19분 이상을 보내야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어야 한다. 형언할 수 없는 위대한 역설, 감히 가늠할 수 없는 깊이, 심리학 이론의 경계를 넘나드는 탐구. 읽는 재미가 대단하다!
: 2륜 전차를 몰던 고대 로마의 폼페이 유적지에서 19세기 뉴욕, 그리고 21세기 중국과 코펜하겐까지. 전 세계의 도로현장을 무대로 교통체계의 역사와 운전습관의 비밀을 최초로 파헤친 역작.
: 자동차, 자전거, 수레… 그밖에 우리가 타고 이동하는 모든 것의 바퀴 뒤에 숨겨진 다양한 현상들, 서로 상관관계가 없는 가설과 팩트를 유려한 솜씨로 엮어 새로운 이론을 창조했다.
퍼블리셔스 위클리 (미국)
: 놀랄 만큼 신선하다! 운전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내면 깊은 곳에 지니고 있던 궁극적인 질문에 대해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방식으로 화답한다. '교통'이라는 그릇으로 인간의 본성 전부를 구석구석 파헤친 역작!
: 유창하고 우아한 글쓰기, 기묘하고 파격적인 재미, 무한한 아이디어의 진입로로 빨려들어 나도 모르게 지식의 운전대를 잡고 고속질주하게 만드는 책!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09년 10월 31일자
 - 한겨레 신문 2009년 10월 31일 잠깐 독서

최근작 :<일단 해보기의 기술>,<[큰글씨책] 취향의 탄생 >,<취향의 탄생> … 총 3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한 권으로 읽는 비즈니스 명저 100>,<나는 도서관에서 교양을 읽는다>,<김민주의 트렌드로 읽는 세계사> … 총 116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와 미국 시카고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했고, 한국은행, SK그룹을 거쳐 컨설팅사 리드앤리더 대표로 있다. 지은 책으로 《나는 도서관에서 교양을 읽는다》 《50개의 키워드로 읽는 북유럽 이야기》 《김민주의 트렌드로 읽는 세계사》, 옮긴 책으로는 《깨진 유리창 법칙》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 THE NEXT》 《빌 캠벨, 실리콘밸리의 위대한 코치》 《빌 게이츠, 기후재앙을 피하는 법》 등이 있다.
최근작 :<시티노믹스> … 총 32종 (모두보기)
소개 :이대 불문과와 한국외대 동시통역대학원 영불과를 졸업한 후 동시통역사로 일했다. 캐나다 몬트리올대 번역학 박사과정에서 수학한 이후에는 경제서 번역에 주력하고 있다. 역서로는 《천재 자본주의 vs 야수 자본주의》, 《폴트 라인》, 《은밀한 갤러리》, 《지식의 공유》, 《트래픽》, 《지식경제학 미스터리》 등 다수가 있으며, 저서로는 김민주 대표와 함께 쓴 《시티노믹스》가 있다.

김영사   
최근작 :<한번에 오케이! 보고서 작성법>,<서학, 조선을 관통하다>,<김경필의 오늘은 짠테크 내일은 플렉스>등 총 1,550종
대표분야 :요리만화 1위 (브랜드 지수 375,484점), 사회/역사/철학 1위 (브랜드 지수 747,675점), 과학 2위 (브랜드 지수 638,46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