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 최저가 : 4,000원 I 최고가 : 4,0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D21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현재 서울에는 약 천만 이상의 인구가 살고 있다. 이렇게 많은 인구가 모여 사는 서울은 오래전부터 사람들이 살아오던 터전이다. 서울의 역사는 멀리 선사 시대로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그때부터 한강 주변에 사람들이 모여 살기 시작했고, 삼국 시대에는 백제라는 한 나라의 도읍지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다.

그 뒤 고려 시대에는 도읍지 개경에 뒤이어 두 번째로 중요한 도시의 기능을 다한다. 그리고 이성계가 조선을 세우면서부터 한 나라의 중심지로서 부상한다. 이렇게 오랫동안 서울이 도읍지의 역할을 한 과정과 그 안에 사는 사람들의 생활과 문화를 서울역사박물관의 유물들을 따라가며 마치 현장을 돌아보듯 재미있게 설명해 놓았다.

또한 중간 중간 유물과 관련된 퀴즈를 마련해 좋아 아이들이 퀴즈를 풀어보며 책을 읽는 동안 자연스럽게 서울의 역사와 그 안에 살았던 사람들의 생활과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최근작 :<동적전식례>,<서울학교 100년>,<서울역사박물관 소도록 (국문판)> … 총 128종 (모두보기)
최근작 : … 총 60종 (모두보기)
소개 :작은 섬에서 태어나 지금은 경기도 어느 마을에 살고 있습니다. 그림을 입혀 한 권의 책을 만드는 과정을 좋아합니다. 그린 책으로는 《아빠 원정대》《부숭이의 땅힘》《할아버지와 나는 일촌이래요》《호박씨를 먹이면》《은혜 갚은 개구리》《나와 똑같은 또 다른 나, 인간 복제》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