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쇼핑 리스트 담기  출력하기
  • - 중고 매장 상품은 온라인으로 구매가 불가능 합니다.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서면점] 서가 단면도
(0)

베르나르 베르베르 장편소설. 제목 그대로 주인공인 고양이의 시각에서 인간의 문명을 바라보는 작품으로, 프랑스에서는 작년 한국에서도 베스트셀러가 되었던 <잠>보다 높은 인기를 누렸다. (프랑스에서 2018년 현재까지 30만 부 판매)

파리에서 살고 있는 암고양이 바스테트. 그녀는 '집사'가 틀어 놓은 TV 화면과 점점 잦아지는 골목길의 총성을 통해 그동안 당연시하던 안락한 일상이 조금씩 무너지고 있음을 감지하게 된다. 이 무렵 바스테트는 옆집에 이사 온, 어떤 이유에선지 인간 세계에 대해 '너무 많이 아는' 고양이 피타고라스와 친구가 되는데…….

인간이 상상하기 어려운 타자의 시각을 도입하여, 인간 중심주의를 타파하고 이 지구에서 인간이 차지해야 할 적절한 위치를 끊임없이 고민해 온 베르베르의 작업은 이미 첫 번째 작품인 <개미>에서부터 시작된 것이지만, 이번 <고양이>에서는 그 문제의식이 그동안 좀 더 성숙해지고 발전해 왔음을 알게 된다.

베르베르가 보기에, 이 지구상의 생물종들과의 대화는 필요하다. 단지 인간의 어떤 흥밋거리나 지식의 확장을 위해서가 아니라, 인간이 전쟁과 테러 등 자기 파괴적인 경로에서 벗어날 수 있는 해답이 여기에 있기 때문이다. 과학과 철학, 그리고 역사의 에피소드들을 유머러스하게 버무리는 베르베르의 솜씨는 여전하다.

1. 묘생을 걸다
2. 대화가 필요해
3. 인간 집사
4. 정체 모를 이웃
5. 어디 감치 내 영역에 들어와?
6. 그의 집
7. 인간들의 도시를 내려다보다
8. 불빛 중독
9. 노동은 끔찍해
10. 사건들
11. 출산
12. 범죄
13. 욕망이 없으면 고통도 없다
14. 인간 혐오
15. 배고픔
16. 불청객
첫문장
인간을 이해하는 고양이, 내가 그간 겪은 우여곡절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아기 때부터 나는 수수께끼 같은 인간들을 흥미롭게 지켜봤다.

아마존 프랑스 독자
: 나는 베르베르의 작품도 좋아하지만 고양이도 좋아한다. 이 책은 1인칭 고양이가 유머와 통찰력을 가지고 우리 인간을 관찰한 것을 보여 주고 있다. ― ★★★★★

내가 열두 살 때 책의 힘을 알게 해준 베르베르. 24년이 흘렀지만 그의 마법은 여전하다. 지적이고 신선하며, 유머러스하고 언제나 남다른 시선의 소유자 베르베르! 그는 여기서도 우리를 인간이라는 종(種)의 진실과 대면하게 한다. ― ★★★★★
웨스트 프랑스
: 근본적으로 베르베르가 흥미를 갖는 것은 인간 세계이고, 무엇보다 인간들 특유의 어리석은 행태이다. 더 훌륭한 것은 그 어리석음을 집고양이의 시각에서 파헤친다는 것이다! 이제 55세가 된 작가는 보기 드물게 편안한 자세로 이 관점의 놀이를 풀어 나간다.
에르 르 마그
: 고양이의 눈으로 바라본 인간 세계. 고양이판 『페르시아인의 편지』(몽테스키외)라고 할 만하다. 아이러니하고 유머러스하고 예측하기 어려운, 마치 고양이와도 같은 책.
주르날 드 프랑스
: 고양이가 인간보다 똑똑할 때 무슨 일이 일어날까? 그들은 컴퓨터에 접속하여 이 세계를 파괴하는 폭력에 대처할 것이다. 프랑스에서 가장 많이 읽히는 작가의 새로운 책.
시네 텔레 레뷔
: 인간의 자기 파괴, 테러리즘, 내전... 이 책의 주제는 무겁다. 그러나 문체는 무겁지 않으며 필요한 유머를 함유하고 있다.
: 『개미』 출간 후 25년. 베르베르는 고양이의 시점에서 전개되는 이 이야기를 통해 고양이에게 언어를 부여한다. 결과는 성공!
텔레 되 스멘
: 인간들이 동물에게서 배울 점이 많음을 알려 주는 매력적인 책.
: 베르베르의 신작 『고양이』는 정말이지 환상적이다.
브뤼셀 퀼튀르
: 베르베르는 인간 사회를 인류학자의 시선으로 바라본다. 그리고 하나의 초상(肖像)을 도출해 낸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8년 6월 2일자 '책의 향기'
 - 한겨레 신문 2018년 6월 1일자 '문학 새책'

최근작 :<죽음 2>,<죽음 1>,<개미> … 총 43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스키 캠프에서 생긴 일> … 총 92종 (모두보기)
소개 :

열린책들   
최근작 :<죽음 2>,<죽음 1>,<수레바퀴 아래서>등 총 731종
대표분야 :과학소설(SF) 1위 (브랜드 지수 530,014점), 고전 2위 (브랜드 지수 753,338점), 추리/미스터리소설 9위 (브랜드 지수 256,07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