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6,100원 I 최고가 : 6,1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A38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영국의 베스트셀러 작가 케빈 브룩스의 <벙커 다이어리>가 오숙은의 번역으로 열린책들에서 출간되었다. 케빈 브룩스는 데뷔 이후 꾸준히 획기적인 작품을 발표하며 브랜포드 보스상, 노스이스트 북 어워드를 수상하고 가디언 문학상 후보작에 오르는 등 수준을 인정받으며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작가다.

2013년 출간된 <벙커 다이어리>는 그가 발표한 열세 번째 소설로, 납치되어 벙커에 갇힌 소년이 두 달에 걸쳐 쓴 일기를 담고 있다. 납치, 폭력, 마약, 고문, 강간, 살인 등 충격적인 요소가 가득하나, 자극적인 소재로 흥미를 유발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존재에 관한 깊은 성찰을 담는다.

특유의 파격적인 소재와 거침없는 서술은 통념을 깨뜨린다. 출간 당시 거센 논쟁을 불러일으키며 영국 최고의 화제작으로 이름을 올렸고 이듬해 카네기 메달을 거머쥐었다. 영국에서 3만 5천 부, 독일에서 2만 부 이상 팔렸으며 미국, 네덜란드, 이탈리아, 스페인, 리투아니아 등 전 세계 10여 개국에서 출간 또는 출간을 앞두고 있을 만큼 크게 주목받았다.

<브루클린>, <프랑켄슈타인> 등을 번역한 바 있는 오숙은 역자는 10대 청소년 화자의 순수하고도 투쟁적인 자의식이 느껴지는 케빈 브룩스의 문체를 한국어로 치밀하게 옮겼다.

벙커 다이어리 5
옮긴이의 말 359

: 그는 독창적이다. 그리고 굉장한 이야기를 쓴다.
인디펜던트 온 선데이
: 굉장히 재미있으며……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한다.
메일 온 선데이
: 대가라고 부를 만한 작가다.
선데이 텔레그래프
: 케빈 브룩스는 시작이 눈부셨고, 최고가 되기 위한 작품을 남긴다는 것을 고려하면 그는 꾸준히 나아지고 있다.
: 강박적이면서 분위기로 자아내는 미스터리.

최근작 :<벙커 다이어리>,<마틴 피그>,<그해 여름 나는 루카스를 만났다> … 총 8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29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 브리태니커 회사에서 일한 뒤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세상과 나 사이』, 『먼저 먹이라』, 『위작의 기술』, 『문명과 전쟁』(공역), 『식물의 힘』, 『정치철학』, 『공감 연습』, 『게으름 예찬』, 『우리가 간직한 비밀』, 『리커버링』 등이 있다.

열린책들   
최근작 :<비닐봉지는 안 주셔도 돼요>,<바로크 최고의 시인 루이스 데 공고라>,<인간 실격·사양>등 총 821종
대표분야 :과학소설(SF) 1위 (브랜드 지수 890,514점), 고전 2위 (브랜드 지수 1,046,186점), 추리/미스터리소설 9위 (브랜드 지수 289,29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