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에코가 2000년부터 2005년까지 이탈리아 일간지「라 레푸블리카」와 주간지 「레스프레소」에 기고했던 칼럼과, 학회 세미나와 토론회에서 발표한 강연문 중에서 특히 정치와 대중 매체에 관련된 것들만 추려 한 권의 책으로 엮은 것이다. 이 책을 관통하고 있는 문제의식은 가재걸음 치는 세계, 즉 역사의 흐름을 거슬러 역행하는 세계로 요약될 수 있다. 세상이 온통 새로운 천년에 대한 기대감으로 부풀어 있던 시기에, 에코는 오히려 2000년대가 보여 주는 불안한 현실을 포착해 낸 것이다.

에코가 쓴 글이라면 모름지기 독자들로 하여금 정신없이 휘몰아치는 지식의 대향연을 기대하게 만든다. 이는 『가재걸음』에서도 예외 없이 적용된다. 이 책에서 에코는 정치와 미디어 포퓰리즘이라는 두 개의 큰 줄기를 중심으로, 전쟁, 노출증, 교육, 과학, 법률, 다민족 사회, 생명, 음모론 등 수많은 주제를 다루고 있다. 언뜻 아무런 관련성도 없어 보이는 이런 다양한 주제들의 나열은 다방면에 뻗어 있는 그의 관심사의 발현인 동시에, <가재걸음>이라는 현상에 대한 조망을 가능케 하는 하나의 세밀한 지도이며 에코만의 독특한 저술 방식이다.

에코는 <비판은 엄격하고 무자비해야 한다>는 일종의 전제로 이 책을 시작한다. 에코가 비판의 대상으로 삼은 것들은 대부분 관성화된 세상과 관련된 것이다. 관습이라는 이름 아래 타당한 이유나 근거 없이 세상에 만연한, 그중에서도 악습에 의해 타락한 세태를 겨냥하고 있는 것이다. 그는 비판의 권리가 검열에 의해 묵살되지 않을 때에야 대중의 분노를 끌어낼 수 있다고 주장하며, 전작들과 비교하여 그 어느 때보다 직설적이고 날카로운 쓴소리를 내뱉는다.

가재걸음

1. 전쟁과 평화, 그 밖의 다른 것들
전쟁과 평화에 대한 몇 가지 고찰 / 미국을 사랑하라. 그리고 평화로 나아가라 / 유럽의 전망 /
늑대와 양. 남용의 수사학 / 계몽주의와 상식 / 놀이에서 카니발까지 / 사생활 실종 / 정치적 올바른 말하기 / 사립 학교란 무엇인가 / 과학, 기술과 마술

2. 한 정권에 대한 기록
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 2001년, 도덕적 선거를 위한 호소 / 2001년 선거와 구(舊)공산주의자들의 전략 / 미디어 포퓰리즘에 관해 / 우리와 외국인 / 역사 돌아보기 / 더 나빴을 때가 더 나았을까? / 법을 향한 반란 / 쿠네곤다 파스타 / 제국 말기의 연대기

3. 거대한 게임으로 돌아가기
왓슨 박사와 아라비아의 로렌스 사이 / 말은 돌이다 / 1970년대로 돌아가기 / 가미카제와 암살범들

4. 십자군의 귀환
성전, 열정과 이성 / 다민족 사회에서 협상하다 / 예루살렘 점령. 생방송 보도 / 미스 월드, 근본주의자들과 나환자들 / 우리는 전(前)아담론자에게서 무엇을 배울까?

5. 백과전서와 그 밖의 다른 것들
유럽의 뿌리 / 십자고상의 관행과 풍습 / 배아의 영혼에 관해 / 우연과 지적 창조 / 내 아들한테 손대지 마! / 신을 믿지 않는 자는 모든 것을 믿는다 / 상대주의?

6. 인종 보호
이탈리아인들은 반유대주의자인가? / 음모 / 나의 가장 좋은 친구들 / 그녀의 가장 좋은 친구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2년 12월 8일자 '책과 지식'
 - 동아일보 2012년 12월 1일자

최근작 :<작가란 무엇인가 1 (헤밍웨이 탄생 123주년 기념 리커버)>,<세상의 바보들에게 웃으면서 화내는 방법>,<푸코의 진자 - 하> … 총 72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속담으로 익히는 이탈리아어> … 총 24종 (모두보기)
소개 :1973년 경북 상주에서 태어났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이탈리아어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했다. 움베르토 에코의 《가재걸음》, 《적을 만들다》, 디노 부차티의 《60개의 이야기》, 조르조 바사니의 《금테 안경》을 비롯해 《깊은 곳의 빛》, 《악령에 사로잡히다》, 《전염의 시대를 생각한다》, 《나는 침묵하지 않는다》, 《돈의 발명》 등 인문·문학·예술·종교 분야의 다양한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열린책들   
최근작 :<바로크 최고의 시인 루이스 데 공고라>,<인간 실격·사양>,<어느 보통 독자의 책 읽기>등 총 821종
대표분야 :과학소설(SF) 1위 (브랜드 지수 888,818점), 고전 2위 (브랜드 지수 1,045,432점), 추리/미스터리소설 9위 (브랜드 지수 289,26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