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열린책들 세계문학' 179-180권. 세상에 부러울 것이 없는 유복한 아가씨로, 존경받는 가문 출신인 여주인공 엠마의 결혼관과 사랑이라는 주제를 다루는 제인 오스틴의 다섯 번째 장편. 해학과 풍자 가득한 문체 속에서 주인공 엠마의 착각과 자기기만, 혹은 허위의식이 경쾌하게 폭로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극적인 사건 없이 비교적 단조롭게 진행되는 이 소설은 주인공 엠마의 마음에서 일어나는 심리 변화와 사고의 연상 작용을 주된 플롯으로 삼고 있고, 그것을 표출하는 대화들이 소설의 장면들을 이루고 있다. 오스틴의 주된 관심사는 사람들의 심리와 기질을 밝히려는 데 있었던 것이다.

실제로 소설은 줄곧 '온갖 결함에도 불구하고 결함이 없는' 아가씨 엠마 우드하우스의 갖가지 결함을 폭로하고 있지만 <엠마>는 제인 오스틴의 소설들 중에서 인간의 심리와 사고 과정을 가장 정교하게 다룬 작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풍부한 사회적 묘사로 당대의 풍습을 가장 생생하게 보여 주는 작품이기도 하다.

철없는 독신주의자 엠마. 무료하고 권태로운 시간을 어떻게 보낼지 고민하는 그녀에게 가장 흥미로운 일은 다른 사람들의 결혼을 주선하는 것. 그러나 친구 해리엇의 짝사랑을 부추기며 좋은 남자들과 맺어 주려는 그녀의 시도는 연달아 실패로 돌아가고, 다른 사람들의 자아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 채 발휘하는 발랄하고 무절제한 상상력은 결국 스스로에게도 심각한 고통을 가져오는데…

제1권
제2권
제3권

역자 해설 엠마 -- 상큼한 자기 발견의 드라마
제인 오스틴 연보

버지니아 울프 (소설가, 비평가)
: 증오나 쓰라림, 두려움을 느끼지 않고 항의하거나 설교하지 않으면서 글을 쓴 여성이 있었다. 오스틴이 20년만 더 살았더라면 헨리 제임스와 마르셀 프루스트의 선구자가 되었을 것이다.
: 주인공 엠마는 어리석음과 허영심, 무지로 인해 혹은 다소 치졸하기 때문에 도처에서 실수를 저지른다. 요즘 우리는 여주인공을 감히 이렇게 시시하게 만들지 못한다.

최근작 :<사랑과 우정>,<엠마>,<오만과 편견> … 총 315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현대 영미 소설의 이해> … 총 83종 (모두보기)
소개 :현대 영국 소설 전공으로 서울대학교 영문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고 동 대학원에서 강사와 연구원으로 활동했다. 조지프 콘래드, 존 파울즈, 제인 오스틴, 카리브 지역의 영어권 작가들에 대한 논문을 썼다. 옮긴 책으로 버지니아 울프의 『자기만의 방』, 『등대로』, 제인 오스틴의 『엠마』, 『설득』, 조지 엘리엇의 『아담 비드』, J.R.R. 톨킨의 『호빗』, 『반지의 제왕』, 『위험천만 왕국 이야기』, 『톨킨의 그림들』, 토머스 모어의 서한집 『영원과 하루』, 리처드 앨틱의 『빅토리아 시대의 사람들과 사상』 등이 있다.

열린책들   
최근작 :<평범한 인생>,<안젤라>,<모파상 단편선>등 총 810종
대표분야 :과학소설(SF) 1위 (브랜드 지수 788,947점), 고전 2위 (브랜드 지수 989,718점), 추리/미스터리소설 9위 (브랜드 지수 282,09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