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현대 그리스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이자 '20세기 문학의 구도자'로 불리는 니코스 카잔차키스의 장편소설. 바티칸이 금서로 지정하고, 마틴 스코시지가 영화로 만들어 또 한 번 논쟁이 되었던 소설이다. 인간을 구원하고자 했던 인간 '예수'를 그린 이 소설은 자유와 구원, 두려움과 희망의 삶을 산 인간 '예수'의 삶과 죽음을 담은 33장의 기록이다.

가난한 목수인 예수는 십자가를 만드는 일을 해서 먹고 산다. 오늘도 로마인들은 십자가를 설치하고 메시아의 구원을 기다리던 유대인들은 혹여 오늘이 그날일지 몰라 언덕으로 모여든다. 그런 사람들 틈에서 예수는 홀로 힘겹게 십자가를 지고 언덕을 오른다. 신의 계시를 받은 뒤에도 가녀리고 보잘것없는 자신은 그런 인물일 리 없다며 하느님의 말씀을 거부하고 몸부림친다.

그러다 결국 자신의 고통을 해결하고 가야 할 길을 찾기 위해 떠난다. 그리고 자기도 모르게 내부에서 터져 나오는 하느님의 사랑의 말씀을 전하다 야고브와 요한, 마테오 등의 제자를 만나기도 한다. 먼 여행 끝에 광야에 도착한 예수. 하느님을 만나고자 기다리지만 그를 기다린 것은 유혹과 하느님 둘 다였다. 결국 그는 골고다 언덕을 오른 마지막 순간에 '최후의 유혹'과 맞딱뜨린다.

프롤로그 최후의 유혹 _상

최후의 유혹 (하) 영역자의 말 - 피터 빈 옮긴이의 말 니코스 카잔차키스 연보

장동석 (《학교도서관저널》 기획위원, 북칼럼니스트)
: 투쟁하는 모든 인간의 고백

오늘도 로마인들은 십자가를 설치하고, 메시아의 구원을 기다리던 유대인들은 혹여 오늘이 그날일지 몰라 언덕으로 모여든다. 십자가를 만드는 일해서 먹고 사는 가난한 목수 예수는 그런 사람들 틈에 끼지도 못한 채 홀로 힘겹게 십자가를 지고 언덕을 오른다. 그러나 언젠가부터 세상을 구원하는 일을 해야 한다는 신의 계시를 받게 된 예수는 가녀리고 보잘 것 없는 자신이 그런 인물일 리가 없다며 하느님의 말씀을 거부하려 몸부림친다. 결국 자신의 고통을 해결하고 진정 자신이 가야 할 길을 찾기 위해 길을 떠난다. 예수는 자기도 모르게 자신의 내부에서 터져 나오는 하느님의 사랑의 말씀을 전하게 되고, 그의 말을 듣고 감명받은 야고보, 요한, 마태오 등이 제자가 된다. 그러나 유독 유다만은 예수가 도끼와 불로 로마인을 모두 몰아내기를 바라며 유약하고 우유부단한 예수를 못마땅해 한다. 결국 예수는 먼 여행 끝에 광야에 도착해 하느님을 만나고자 애타게 기다리지만, 광야에서 그를 기다리는 것은 <유혹>과 <하느님> 둘 다였다. 이후 <유혹>은 계속해서 예수를 따라 다니게 되고, 골고타 언덕을 오른 마지막 순간 예수에게 <최후의 유혹>이 찾아온다.
<사랑>과 <도끼> 중에서, 가정생활의 기쁨 그리고 고독과 순교자의 삶 가운데, 육체만의 해방과 유체와 영혼 모두의 해방 가운데,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를 놓고 예수는 끊임없이 갈등한다. 예수뿐 아니라 유다와 바라빠, 야고보, 요한, 마태오, 라자로와 막달라 마리아, 마르타와 마리아 등 예수의 주변 인물들에게 진정한 삶을 부여하고 있다.

최근작 :<그리스인 조르바>,<생각뿔 세계문학 미니북 세트 5 - 전5권>,<그리스인 조르바> … 총 21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읽는 일기>,<안정효의 자서전을 씁시다>,<세월의 설거지> … 총 156종 (모두보기)
소개 :

열린책들   
최근작 :<너의 심장을 쳐라>,<열린책들 창립 35주년 기념 세계문학 중단편 NOON 세트 - 전10권>,<열린책들 창립 35주년 기념 세계문학 중단편 MIDNIGHT 세트 - 전10권>등 총 801종
대표분야 :과학소설(SF) 1위 (브랜드 지수 777,023점), 고전 2위 (브랜드 지수 964,390점), 추리/미스터리소설 9위 (브랜드 지수 279,90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