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모종의 임무를 띄고 14세기 중세 이탈리아의 한 수도원에 잠입한 영국의 수도사 윌리엄을 주인공으로 한 추리소설. 봉건제의 어둠 속에서 근대정신이 희미하게 비춰지던 14세기의 철학, 풍습, 문화, 건축 등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배경으로 근대의 산물인 합리적 추리를 전개해 나간다.

<장미의 이름>은 중세 수도원 생활에 대한 가장 훌륭한 입문서로도 알려져 있다. 이 작품은 그것이 누린 유례 없는 상업적 성공은 별도로 하고라도 프랑스의 메디치 상, 이탈리아의 스토레가 상 같은 권위 있는 문학상의 수상작이기도 하다. 에코의 이 책은 수많은 책들이 집약된 결정체라고 볼 수 있으며, 주변 지식이 많은 독자일수록 이 책이 암시하고 있는 책들을 더 많이 발견할 수가 있다.

영국의 수도사 바스커빌의 윌리엄이, 이탈리아의 한 수도원에 도착하면서 이 소설은 시작된다. 그리고 그의 도착과 더불어 수도원에서는 끔찍한 연쇄 살인 사건이 벌어지기 시작한다. 수도원장으로부터 사건 해결을 의뢰받은 윌리엄은 그의 시자 아드소와 함께 사건 수사에 착수한다.

살인은 <요한의 묵시록>의 예언에 따라 진행되고, 윌리엄은 마지막 피해자가 죽을 때까지 살인을 막을 수 없다. 사건은, 수도사들의 출입을 한사코 거부하고 있는 <미궁의 장서관>의 숨은 지배자인 맹인 호르헤 수도사의 흉계가 밝혀지면서 끝맺음된다.

서문
노트

프롤로그

제1일
제2일
제3일
제4일
제5일
제6일
제7일

뒷말

<장미의 이름>을 여는 열쇠 / 아멜 J. 하프트 외, 강유원 옮김
개역판 <장미의 이름>에 부치는 말
<장미의 이름>에다 세 번째로 손을 대면서
<장미의 이름> 고쳐 읽기
움베르토 에코 연보

최근작 :<작가란 무엇인가 1 (헤밍웨이 탄생 123주년 기념 리커버)>,<세상의 바보들에게 웃으면서 화내는 방법>,<푸코의 진자 - 하> … 총 72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큰글자도서] 진홍글씨>,<[큰글자도서] 이윤기가 건너는 강>,<느낌 그게 뭔데, 문장> … 총 210종 (모두보기)
소개 :

열린책들   
최근작 :<비닐봉지는 안 주셔도 돼요>,<바로크 최고의 시인 루이스 데 공고라>,<인간 실격·사양>등 총 821종
대표분야 :과학소설(SF) 1위 (브랜드 지수 891,067점), 고전 2위 (브랜드 지수 1,046,543점), 추리/미스터리소설 9위 (브랜드 지수 289,29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