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삶에 대한 회의로 밤을 지새우는 젊음에게, 그리고 평생 삶에 대한 회의를 품고 살면서도 이렇다 할 답을 얻지 못한 지성에게 <이기적 유전자>를 권한다. 일단 붙들면 밤을 지새울 것이다. - 최재천(이화여자대학교 석좌교수)

1976년 리처드 도킨스는 <이기적 유전자>를 발표하며 "인간은 유전자의 꼭두각시"라고 선언했다. 인간이 "유전자에 미리 프로그램된 대로 먹고 살고 사랑하면서 자신의 유전자를 후대에 전달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존재"라는 것이다.

이러한 주장은 생물학계를 비롯해 과학계를 떠들썩하게 만들었고, 곧 이 책은 세기의 문제작이자 화제작으로 떠오르게 되었다. 이후 이 책은 30여 년 동안 이어진 학계와 언론의 수많은 혹평과 찬사 속에 25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젊은이들이 꼭 읽어야 할 과학 고전으로 손꼽혀왔다.

옮긴이의 말
30주년 기념판 서문
개정판 서문
초판 권두사
초판 서문

Chapter 1. 사람은 왜 존재하는가?
Chapter 2. 자기 복제자
Chapter 3. 불멸의 코일
Chapter 4. 유전자 기계
Chapter 5. 공격─안정성과 이기적 기계
Chapter 6. 유전자의 친족 관계
Chapter 7. 가족계획
Chapter 8. 세대간의 다툼
Chapter 9. 암수의 다툼
Chapter 10. 내 등을 긁어 다오, 나는 네 등을 타고 괴롭히겠다
Chapter 11. 밈Meme─새로운 자기 복제자
Chapter 12. 마음씨 좋은 놈이 일등한다
Chapter 13. 유전자의 긴 팔

: 생명의 퍼즐 마지막 조각 찾기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 2009년 서울대학교 도서관 대출 순위 40위

최근작 :<마법의 비행>,<[큰글자책] 신, 만들어진 위험>,<매거진 G 2호 적의 적은 내 친구인가? : 네 편 혹은 내 편> … 총 28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현대과학의 쟁점> … 총 28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식물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프라이부르크대학교에서 이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독일 뷔르츠부르크대학교 객원교수를 지냈으며, 현재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명예교수로 있다. 주요 역서로는 《이기적 유전자》, 《생명과학》, 《생물학》, 《생물물리학》, 《식물생리학》, 《확장된 표현형》 외 다수가 있다.

을유문화사   
최근작 :<캔터베리 이야기 - 하>,<캔터베리 이야기 - 상>,<보이지 않는 도시>등 총 528종
대표분야 :과학 10위 (브랜드 지수 276,382점), 마케팅/브랜드 11위 (브랜드 지수 33,394점), 영화/드라마 12위 (브랜드 지수 16,292점)
추천도서 :<왜 다시 마키아벨리인가>
로마의 원수정만 다룬 『군주론』은 마키아벨리의 대표작이라 할 수 없다. 20세기가 그 책을 원했을 뿐이다. 로마 공화정 전반을 다룬 『리비우스 강연(로마사 논고)』이야말로 마키아벨리 사상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진짜 대표작이다. 『왜 다시 마키아벨리인가』는 법학자인 박홍규 교수가 『리비우스 강연』을 쉽게 풀어 주면서, 21세기 한국이 나아갈 방향과 길을 모색한 책이다. 그리고 지금 우리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김경민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