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5,600원 I 최고가 : 6,400원
  • 재고 : 4부 I 도서 위치 : B10 [위에서부터 5번째칸], B22 [위에서부터 1번째칸], B10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4)

'우리 신화'라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역시 단군 신화나 박혁거세 신화 같은 건국신화 혹은 탄생신화이다. 그러나 이는 우리 신화 중 일부분에 지나질 않는다. 이들은 <삼국유사>나 <삼국사기> 같은 기록에 실려 널리 알려지게 되었으나, 입에서 입으로 전해 내려온 우리의 다른 신화들은 체계적으로 정리되질 못하였다.

<우리가 정말 알아야 할 우리 신화>는 민중과 보다 가까웠던 구전신화와 서사무가의 형태로 전해지며 양반사대부 중심의 주류 문화로부터 천대받아왔던 우리네 신화 21편을 모아놓은 책이다. 신화 속에 등장하는 인물은 옥황상제와 염라대왕, 저승 차사, 오구신 바리데기, 조왕신 등 우리 시골집 부뚜막이나 장독대 한켠 등에서 함께 호흡하며 살아온 신들이기에 더더욱 친근하게 느껴진다. 책에 실린 신화들은 구전으로 전해져 내려온 만큼, 입말로 쓰여져 있어 쉽게 읽을 수 있다.

또한, 속표지에는 우리 신화의 세계를 지도 형식으로 만들어 실었으며, 책머리에는 등장하는 신들에 대한 소개를 실어 놓아 각 신화가 어떠한 관계로 얽혀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게 하였다.

: 그리스 신화는 알지만 우리 신화는 몰랐어

수상 :2019년 정채봉 문학상
최근작 :<보리 어린이 고전 1~12 세트 - 전12권>,<[빅북] 딸랑새>,<팽이 도둑> … 총 154종 (모두보기)
소개 :경상북도 안동에서 태어나 오랫동안 초등학교에서 어린이들을 가르치며 이야기를 써 왔습니다. 교직에서 물러난 뒤로는 글쓰기에 매달려 있으며, 특히 옛이야기 다시 쓰기와 되살리기에 힘씁니다. 그동안 쓴 책으로 〈옛이야기 보따리〉, 〈철 따라 들려주는 옛이야기〉, 〈서정오의 우리 옛이야기 백 가지〉 시리즈, 《우리가 정말 알아야 할 우리 신화》, 《옛이야기 들려주기》, 《옛이야기 되살리기》, 《옛이야기 세상 이야기》, 《교과서 옛이야기 살펴보기》, 《우화》, 《누구나 쉽게 쓰는 우리말》등이 있습니다.

현암사   
최근작 :<국장과 왕릉>,<어른이 되어 더 큰 혼란이 시작되었다>,<성소수자 지지자를 위한 동료 시민 안내서>등 총 545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4위 (브랜드 지수 114,381점), 음악이야기 8위 (브랜드 지수 17,616점), 불교 11위 (브랜드 지수 43,32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