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네모 돼지>, <제후의 선택>, <신호등 특공대> 등 발표하는 작품마다 작고 소외되고 버려지는 존재들에게는 따뜻한 시선을 보내고, 독자들에겐 울림 있는 메시지를 던지는 김태호 작가의 작품이다. 구석구석 여리고 약한 존재를 찾아 보듬어 주는 작가의 눈은 이번 작품 <파리 신부>에서도 반짝반짝 빛난다. 우리에게 별로 필요하지 않은 존재로 여겨져 없애도 괜찮은, 지극히 미미한 대상에 대해 한 번쯤은 그들의 목소리를 들어 보라고 말을 걸어온다.

씩씩한 파리 신부와 겁 많은 파리 신랑, 이 부부와 함께 갖가지 기쁨과 고난을 함께하는 천장마을 파리 식구들은 매우 낙천적이다. 하루에도 몇 번씩 죽음의 위기가 찾아오지만 지혜롭게 넘기고 나면 또다시 힘차게 달콤 시큼한 먹거리를 찾아 즐거운 비행을 시작한다. 달달하고도 쾨쾨한 냄새를 맡으면 새로운 의지가 금세 솟아난다.

방금 전의 위험과 삶의 고단한 순간을 잊을 정도로 파리 식구들은 현재와 미래를 소중하게 생각한다. 자신들을 둘러싼 변화무쌍한 환경 속에서 나름의 지혜와 재치와 협동심으로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파리들의 모습은 넉넉한 웃음과 함께 감동을 전해 주기에 충분하다.

1. 파리 부부
2. 신이 사는 방
3. 늙은 거미의 노래
4. 칠일치즈떡 잔치
5. 빨간 나무가 나타났다!
6. 거미의 제안
7. 복수
8. 늙은 거미의 정체
9. 엄마 신
작가의 말

첫문장
'비엥 이이잉' 파리 두마리가 풀잎 사이로 요리조리 날아가고 있어요. '비엥 비엥' 앞서 날아가는 것이 파리 신부이고, '이이이잉' 겨우 따라가는 것은 파리 신랑이에요.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7월 12일자

수상 :2016년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최근작 :<신들의 재판>,<엄마가 개가 되었어요>,<섬이 된 거인> … 총 31종 (모두보기)
소개 :동화 「기다려!」로 창비어린이 신인문학상을 받으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고, 「제후의 선택」으로 제17회 문학동네 어린이문학상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쓴 책으로는 동화 『네모 돼지』, 『제후의 선택』, 『복희탕의 비밀』, 『일 퍼센트』, 그림책 『신호등 특공대』, 『삐딱이를 찾아라』, 청소년 소설 『별을 지키는 아이들』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히마가 꿀꺽!>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에서 금속 공예를 전공했어요. 그림책의 매력에 빠져 다양한 그림책을 만들기 시작했고 국내외 페어와 전시를 통해서 작품 활동을 넓혀 가고 있어요. 그린 책으로는 《삐딱이를 찾아라》 《여우와 메추라기》 《사시사철 우리 살림 우리 문화》 《파리 신부》 《초조함 공장》 등이 있습니다.

문학과지성사   
최근작 :<클로이의 무지개>,<문학과지성사 한국문학전집 D 세트 - 전12권>,<문학과지성사 한국문학전집 B 세트>등 총 1,843종
대표분야 :한국시 1위 (브랜드 지수 1,495,555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5위 (브랜드 지수 819,147점), 철학 일반 10위 (브랜드 지수 66,79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