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한국사 시리즈. 초등 교과서를 비롯한 중.고등학교 교과서에서 핵심 역사 지식을 가려 뽑아 어린이가 좋아하는 만화 속에 자연스럽게 녹여 넣었다. 틀에 박힌 설명 대신 모험 스토리로 구성하여 읽다 보면 자연스레 역사 현장에 뛰어든 듯한 상상에 빠져, 생생한 체험 효과를 통해 역사와 한층 가까워지게 된다. 또한 학습력을 높이기 위해 주요 정보를 팁 박스에, 역사 상식은 풍부한 사진 자료와 함께 글로 따로 담고, 맨 뒤에는 배운 것을 점검해 보는 학습 문제를 넣었다.
<Why? 조선 전기>에는 태조 이성계가 어떻게 조선을 세웠는지, 세종 대왕은 왜 한글을 만들었는지, 임진왜란 때 왜구를 어떻게 물리쳤는지, 사화와 붕당은 무엇인지, 중종반정과 인조반정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청나라는 왜 병자호란을 일으켰는지 등 조선 전기에 일어난 중요한 역사 사건을 중심으로 다루었다.
프리랜서 만화와 일러스트레이션 작가로, 현재 극동만화연구소의 대표입니다. 주요 경력으로 대구미래대학 애니메이션과와 게임학과 겸임교수, 한국디지털 애니메이션협회 이사, 국내 최초 남북공동만화 제작 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펴낸 학습만화로는 《한국설화》 《한국신화》 《태극기 휘날리며》 《삼국지 한자 교과서》 《한자성의 보물을 찾아라》 등이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국사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고려시대 유학사상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 단국대학교 역사학과 교수이며, 주요 경력으로는 삼봉 정도전 선생 기념사업회 총무이사, 행정외무고시 출제위원, 동북아역사재단 자문위원, 수학능력시험 기획위원, 한국사능력 검정시험 출제위원 등이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고려 유학사상의 새로운 모색》 《인간 정도전》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