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14 개정 3학년 국어 교과서 수록도서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시리즈 24권. 가정에서 흔히 일어나는 어린이들의 이러한 언어 습관을 담은 창작동화이다. 가족이라는 친밀감 속에서 묻히기 쉽지만 꼭 배워야 하는 높임말 사용을 엄마와 할머니의 재미있는 작전과 범수가 경험하는 다양한 사건들로 풀어냈다.

주인공 범수는 반말을 하거나, 함부로 말하는 태도 때문에 어른들에게 꾸지람을 듣지만, 반말을 고치고 싶은 생각이 없는 아이다. 친구들끼리 있을 때에도 반말을 하면 아이들이 우러러보는 것 같고, 마트에서 반말을 하는 자신을 바라보는 시선에 우쭐하는 마음을 갖게 된다.

하지만 마트, 길, 태권도장, 학교에서 반말을 쓰면서 생기는 사건들로 인해 점차 다른 사람들을 존중하는 법을 배운다. 그리고 ‘높임말을 써야 하는 상황’과 ‘바른 태도로 말하는 방법’을 알게 된다. 높임말을 배우는 과정에 있는 어린이들을 위한 이야기로, 자신의 행동을 돌아보고 깨닫게 해준다.

꼬리 없는 말
아드님, 진지 드세요
반말 왕자님
하녀 엄마
싹수 노란 애
굳어 버린 혀
강아지님, 진지 드세요
신 나게 요요요

작가의 말

첫문장
"범수야, 일어나야지. 밥 다 차려 놨다." 엄마가 범수를 깨우러 방으로 들어왔어요.

아침마다 벌어지는 엄마와 범수의 기상 전쟁! 그런데 정작 문제는 늦잠이 아니라 범수의 말버릇입니다. 오늘 아침에도 엄마, 아빠, 할머니, 누나에게 툭툭 반말을 내뱉던 범수는 결국 식구들에게 돌아가며 한소리씩 듣습니다. 학교에서는 선생님에게 대답하며 말꼬리를 자르다 주의를 듣고요.
학교에서 돌아온 범수는 여전히 버릇없이 행동하지만, 엄마와 할머니는 오히려 범수에게 존댓말을 쓰며 왕자처럼 받들어 줍니다. 범수는 어리둥절하면서도 엄마와 할머니 모두 범수를 받들어 주자 왕자가 된 것 마냥 우쭐하기만 합니다.
범수는 마트에 가서도 엄마에게 이것저것 명령하며 반말을 합니다. 그런데 우쭐한 기분도 잠깐, '아드님, 이건 어떠세요?' '아드님, 이것도 살까요?' 하며 쫓아다니는 엄마에게 한 할머니는 호통을 치고, 마트의 손님들도 이상한 눈으로 범수와 엄마를 힐끔거리며 수군거리자 마음이 상합니다. 급기야 태권도 학원에까지 와서 존댓말을 하는 엄마 때문에 친구들은 범수에게 '하녀 엄마'를 뒀다고 놀림을 당합니다.
태권도 학원에서 돌아오는 길에 범수는 또다시 마트에서 만난 할머니에게 꾸지람을 듣고, 기분이 상해 마음대로 행동하는데, 알고 보니 자기가 제일 좋아하는 민지의 할머니입니다.
엄마의 존댓말이 불편하고, 잘못되었다는 것을 깨달은 범수는 엄마에게 용서를 빌고 누구에게나 존댓말을 쓰기로 약속을 하는데…….
누구에게나 존댓말을 쓰기로 약속한 것을 알고 얄밉게 놀리는 주한이와 좋아하는 친구 민지에게까지 창피를 당한 범수는 학교에서도 마음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선생님은 범수에게 친구들에게는 존댓말이 아닌 예쁘고 친절한 말을 하면 된다고 알려줍니다. 범수의 나쁜 언어습관을 고치기 위한 할머니와 엄마의 작전이 담긴 유쾌한 생활동화!

최근작 :<승리의 승리>,<세계 명작>,<장복이, 창대와 함께하는 열하일기> … 총 89종 (모두보기)
소개 :한양대학교 대학원에서 국문학 박사 학위를 받고, 한국고전번역원을 수료했습니다. 대학에서 고전문학과 글쓰기를 가르치며, 동화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옛글의 멋을 알려 주는 기획을 하고, 동화를 쓰는 것이 가장 행복한 일 중 하나입니다. 지은 책으로 《조선의 여전사 부낭자》, 《아드님, 진지 드세요》, 《인어소년》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깜깜이>,<백점만점 1학년 : 선생님과 친해지기>,<남자친구 만드는 방법 100가지> … 총 166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과 영국에서 회화와 일러스트를 전공하였습니다. 아주 어린 시절부터 이야기를 품은 다양한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고, 지금도 그림을 그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깜깜이》가 있으며, 그린 책으로 《불과 흙의 아이 변구, 개경에 가다》, 《열려라, 한양》, 《아드님, 진지 드세요》, 《최기봉을 찾아라!》, 《댕기머리 탐정 김영서》, 《조선 과학수사관 장 선비》, 《화장실에서 3년》, 《훈민정음 해례본을 찾아라!》 등이 있습니다.

좋은책어린이   
최근작 :<용기가 필요해>,<승리의 승리>,<무적 판박이가 나타났다>등 총 248종
대표분야 :국내창작동화 15위 (브랜드 지수 216,76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