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외식경영전문가 백종원의 책. 저자는 2013년부터 한 달에 한 번씩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라는 소통의 시간을 통해 식당을 이미 경영하고 있거나, 식당 창업을 해볼까 생각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질문을 받고 자신만의 식당 경영 노하우를 터놓고 이야기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는데, 이 책은 바로 그 3년여 동안 사람들이 가장 많이 했던 질문에 대해 저자가 심도 있게 답변을 정리하여 한 권의 책으로 엮은 것이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에는 오랜 동안 먹는장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성공한 프랜차이즈 사업가로 알려져 있는 저자의 식당 창업에 관한 시작부터 식당 운영까지의 그 모든 노하우가 담겨 있다. 저자는 지난 경험들을 통해 얻은 소신과 생각을 고스란히 반영하면서, 메뉴 선정, 메뉴의 가격 결정, 상권 분석, 가게 이름, 식자재 유통, 테이블 간격, 직원관리, 식당 홍보, 컴플레인 대처, 홀과 주방 인테리어, 영업시간, 동업의 문제점 등 식당을 창업할 마음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궁금해 할 사항들을 사례를 들어 설명함으로써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첫문장
방송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요즘의 나를 보는 사람들은 쉽게 이해가 안되겠지만, 나는 사실 사람 만나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최근작 :<사는 게 정답이 있으려나?>,<백종원의 도전 요리왕 7 : 대한민국 2>,<백종원의 집밥 365 다이어리> … 총 42종 (모두보기)
소개 :

백종원 (지은이)의 말
“어떻게 하면 먹는장사로 돈 벌 수 있습니까?”
2010년도에 《무조건 성공하는 작은식당》, 《초짜도 대박나는 전문식당》을 출간한 이후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나는 그동안 수많은 식당 프랜차이즈를 만들면서 성공과 실패를 여러 번 경험했습니다. 사회적 변화에 따라 대중들의 취향도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입맛도 마찬가지입니다. 예전에 사람들이 즐겨하던 메뉴가 지금은 찬밥 신세를 받는 경우도 있고, 과거에는 존재조차 하지 않았던 메뉴들이 지금은 호황을 누리기도 합니다. 식당 경영 방식 역시 그에 따라 달라질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절대 변하지 않는 것은 먹는장사를 시작하려는 사람은 일단 ‘먹는 것을 좋아해야 한다는 것’과 ‘한결같이 내 가게에 와준 손님에 대한 고마움을 느낄 줄 아는 마음가짐’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나는 이 책을 통해서 ‘식당 창업을 위해 무엇부터 해야 하는가?’. ‘서비스업에 종사할 마음가짐이 되어 있는가?’, ‘과연 먹는장사가 자신과 잘 맞는가?’, ‘인내심이 있는가?’ 등 창업하려는 자세와 마음가짐에 대해 점검하도록 독려하면서 냉철하게 자신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서울문화사   
최근작 :<돈의 흐름이 보이는 MZ세대 경제 수업>,<귀염뽀짝 시리즈 1~6 세트 - 전6권>,<예뿍이의 작업방 컬러링북>등 총 2,184종
대표분야 :생활요리 1위 (브랜드 지수 233,057점), 라이트 노벨 6위 (브랜드 지수 1,511,710점), 애니메이션/캐릭터 6위 (브랜드 지수 177,64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