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 최저가 : 4,400원 I 최고가 : 4,7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D04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재미만만 우리고전 시리즈 14권. ‘이전과 방식과 똑같아야 고전다운 것’이라는 틀을 깨고, 지금 우리 아이들에게 익숙한 현대 동화의 형식을 빌려 이야기를 새롭게 구성했다. 아이들의 눈높이를 가장 잘 이해하고, 동화의 형식과 화법을 능숙하게 구사하는 동화 작가들이 작품을 집필하였다.

공부하는 책이 아니라 고전의 즐거움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도록 딱딱한 작가의 말이나 작품 해설이 실려 있지 않다. 길고 장황하게 이어지는 묘사글이나 서술글에서 불필요한 문장은 생략하고, 또 어떤 부분은 대화로 바꾸어서 전체적으로 글의 호흡을 짧게 다듬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이 글을 조금 더 쉽고 속도감 있게 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하지만 더 많은 정보를 원하는 독자들, 또는 고전에 담긴 의미를 아이들에게 전해 주고자 하는 부모들을 위해 고전 작품 해설을 삽지 형식으로 넣었다. 한국고소설학회 회원이자 대학에서 고전을 가르치는 감수 위원들이 직접 해설을 쓰고 더 생각해 볼 만한 점들을 짚어 주어 원하는 독자들이 깊이 있는 독후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1부 버림받은 최치원
- 사또의 아내를 납치한 금돼지
- 금돼지의 아들이라 의심받는 사또의 아들
- 하늘이 내린 아이

2부 재상의 사위가 되다
- 재상의 노비가 된 파경노
- 단단한 돌 안의 알

3부 중국으로 떠나다
- 용왕의 초대를 받아 용궁에 다녀오다
- 용왕의 둘째 아들 이목의 변신술
- 꼬부랑 할멈과 긴 수염 노인 그리고 아리따운 여인

4부 이름을 떨치다
- 당나라 왕의 시기와 질투
- 고운, 황소를 물리치고도 유배를 떠나다
- 신라로 돌아와 신선이 된 고운

최근작 :<풍선 바이러스>,<최치원전>,<강림도령> … 총 23종 (모두보기)
소개 :1966년 강원도 평창에서 태어났다. 한양 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1998년 <농민신문> 신춘문예 중편소설 부문에 <성자 가로등>이 당선하면서 본격적으로 글을 쓰기 시작했다. 청소년 장편소설《느티는 아프다》,《뚜깐뎐》, 동화집《태진아 팬클럽 회장님》, 장편동화 《내 방귀 실컷 먹어라, 뿡야》,《왕창 세일! 엄마 아빠 팔아요》, 인물이야기《무위당 장일순》 들이 있다.
최근작 :<왜 왜 왜 김치가 좋을까?>,<꿈> … 총 157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시각 디자인을 전공하고, 그림책 만드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숲에 가는 걸 좋아해서 배낭에 수첩과 연필을 챙겨 숲에서 일어나는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그려보곤 합니다. 그린 책으로는 《토끼전》, 《홍길동전》, 《벌레야, 같이 놀자》, 《우리 밥상 맛 대장 삼총사 된장·간장·고추장》, 《천년의 도시 경주》, 《푸른 아이》, 《달에서 봤어!》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한국 고소설의 문화적 전변과 위상>,<고전소설의 소통과 교섭>,<다시 보는 고소설사> … 총 44종 (모두보기)
소개 :고소설 전공 연구자들이 모여, 우리나라 고소설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그것의 문학적 의미를 탐색하며 이론을 정립하는 고소설 분야의 대표 학회입니다.

웅진주니어   
최근작 :<모두의 그림책 1~30 세트 - 전30권>,<표범이 말했다>,<우리 할머니, 제인>등 총 1,271종
대표분야 :그림책 4위 (브랜드 지수 2,442,416점), 어린이를 위한 고전 4위 (브랜드 지수 85,640점), 국내창작동화 5위 (브랜드 지수 957,09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