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펭귄클래식' 128-130권. 사랑과 결혼, 가족문제라는 일상적인 소재를 통해 19세기 후반 러시아의 사회상과 풍속, 개인의 내면생활을 생생히 묘사한 톨스토이의 장편소설. 발표되자마자 전 러시아인의 마음을 사로잡아 대중적인 인기를 누렸으며, 세계 여러 나라로 번역되어 위대한 예술작품으로 칭송되며 많은 작가들에게 영향을 주었다.

"나는 장편소설을 쓰고 있다네." 톨스토이는 친구이자 평론가인 니콜라이 스트라호프에게 보내는 1873년 3월 11일자 편지에서 <안나 카레니나>가 될 책을 언급하며 이렇게 말했다. "이미 한 달 넘게 이 작품을 쓰고 있는데 중요한 가닥은 잡혔네. 이 소설은 진정한 장편소설이야. 내 생애 처음 쓰는…." 당시 톨스토이는 45세였다. 이미 이십여 년간 작가로 활동 중이었고, <전쟁과 평화> 출간 사 년이 지난 시점이었다. 그럼에도 작가는 <안나 카레니나>를 '생애 처음 쓰는 진정한 장편소설'이라고 칭한다.

적은 수의 주요 인물들을 그려내고 당대를 시대 배경으로 하면서 상류층 가족의 개인적 측면과 사회생활을 다루는 소설, 이것이 톨스토이가 정의한 장편소설의 의미였고, 이것을 그대로 대입한 <안나 카레니나>는 그의 최초의 장편소설이며, 그것은 당대에 그리고 후대에 '가장 위대한 사회소설'(토마스 만)로 남게 된다. 동시대 작가 도스토옙스키는 "현대 유럽 문학 중에서 이 작품에 비견될 만한 것은 없다."라고 말했다.

최효찬 (작가 겸 칼럼니스트)
: 위대한 작가, 위대한 교사가 되다
: 최고의 소설 세 가지를 들라면, <안나 카레니나>, <안나 카레니나>, 그리고 <안나 카레니나>이다.
맬컴 브래드버리 (영국의 소설가 겸 비평가, 『작가 수업』의 영국판 「추천사」 작가)
: 톨스토이의 위대함은 이야기를 감정적 비극으로 몰고 가지 않는 데 있다……. 그의 문학 세계는 크고 광활하다. 그 안에는 복잡한 가정사가 있고, 거대한 사회 사건이 있다. 소설의 주인공들은 균형 잡힌 영혼을 소유하고, 완벽한 열정을 가지고 있다. 바로 사랑에 대한 열정, 그리고 내면의 정신적 깊이이다.

최근작 :<인생에 대하여 (큰글씨책)>,<고백 (큰글씨책)>,<죽이지 마라 (큰글씨책)> … 총 126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도스토옙스키와 톨스토이>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울산과학기술원(UNIST) 기초과정부 교수. 고려대학교 노어노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인디애나주립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도스토옙스키와 톨스토이를 비롯해 19세기 러시아 문학을 주로 연구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톨스토이의 《안나 카레니나》와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가 있고, 관련 논문으로 「존재의 의미: 《안나 카레니나》 8부 재조명」, 「법과 정의: 《카라마조프 형제들》과 《부활》 비교 연구」, “Smerdiakov’s Fathers in The Brothers Karamazov”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