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 최저가 : 8,100원 I 최고가 : 8,1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31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 스무 곳과 책의 미래를 만난다. 출판계에서 오래 일한 라이너 모리츠 저자는 유럽 전역을 돌아다니며 수준 높은 안목으로 “어느 곳과도 비교할 수 없는 독특한 매력을 지닌 서점 스무 곳을 선택”하였고, 그곳의 “다양한 면모를 지닌 열정적인 주인장”들을 만났으며, 전문 사진작가들과 함께 이곳의 구석구석을 기록으로 남겼다.

책갈피마다 펼쳐지는 아름다운 사진과 애틋한 글들을 넘기다보면, “단순히 노스탤지어에 호소하려고 이 책을 쓴 것이 아니라”는 저자의 말을 새록새록 곱씹게 된다. 이제는 희미해져가는 책방의 전통과 로망을 지켜가고 있는 사람들, 오랜 동안 책을 다루어온 그 능숙하고 애정 어린 손길로 책의 미래를 열어가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 문학, 철학, 미술 분야를 고집하는 독일 프라이부르크의 103년 된 춤 베츠슈타인 서점, 아름다운 천장화와 스테인드글라스를 가진 교회를 리모델링한 네덜란드 마스트리히트의 셀레시즈 도미니크 서점 등 독일의 출판 전문가인 저자가 독특한 매력을 지닌 유럽의 서점 스무 곳을 안내하는 책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1년 5월 21일자

최근작 :<유럽의 명문 서점 (양장)>,<유럽의 명문 서점 (반양장)>,<달콤한 잠> … 총 71종 (모두보기)
소개 :1958년생으로 호프만 운트 캄페 출판그룹의 기획 책임자로 일했으며 2005년부터는 함부르크 문학의 집 책임자로 있다. 에세이스트 · 문학평론가 · 번역가로 왕성한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펴낸 책으로 『유행가에 관하여-정열의 철학적 단상』 『책 속의 책』 『살아남은 도서관』 『마담 코타르트와 사랑의 예감』 등이 있다.
최근작 :<그가 그립다>,<다시 카프카를 생각하며>,<땅포박 부부> … 총 70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독일 뮌스터 대학교에서 문학박사 과정을 수학했다. 고려대학교와 건국대학교에서 독문학을 강의했고, 현재는 전문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통계의 함정》 《생각의 역습》 《사고의 오류》 《구글은 어떻게 일하는가》 《저먼 지니어스》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31종 (모두보기)
소개 :1956년생으로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사진작가로 일하고 있다. 『건축 다이제스트』 『보그』 『엘르 데코라시옹』 같은 세계적인 잡지에 정기적으로 사진을 발표해왔으며, 『책의 세계와 여성 미술가들』 외에 다수의 사진집이 있다.
최근작 :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스위스에 거주하는 브라질 사진작가로서, 『건축 다이제스트』 『카사 보그』 『엘르 데코라시옹』 같은 세계적 건축지와 출판사에서 일했다. 10년 전부터 레토 군틀리와 함께 여러 도서 프로젝트와 국제적 르포르타주 작업에 몰두하고 있다.